꿈을꾸는 파랑새

트북이라는 것은 이동성이 좋아서 노트북을 들고 카페나 공항이나 들에서 작업하고 있으면 갑자기 화장실에 가고 싶을 수가 있습니다. 해당 이러할 때 Watchdog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사이트인 Watchdog 은 기본적으로 특별하게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고 간단하게 노트북에 있는 웹 카메라(웹캠)와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PC를 감시를 해주는 기능입니다. 해당 사용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고 나서 SMS 번호를 입력하고 Start(시작)이라는 버튼을 눌러주며 됩니다. 그러면 카메라가 동작할 것이고 카메라에서 영상이 또는 브라우저가 멈추는 동작을 하며 문자로 알려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개인적으로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를 하면서 웹캠을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할 수가 없어서 동작을 확인을 해보지 못했지만, 해당 기능을 사용을 한번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사이트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WatchDog

일단 한국에서는 동작하는지 모르겠지만, 외국에서 거주하고 계시거나 외국여행을 가 있으면 한번 실험을 해보고 사용을 해보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해당 방법으로 노트북 도난을 완벽하게 방어할 수가 없지만 중요한 것은 노트북 자물쇠 프로그램 등을 사용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서 컴퓨터를 잠글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