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어떻게 하면 컴퓨터 속도를 올려볼까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컴퓨터 시스템이 좋으면 이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단 특별하게 SSD를 사용하거나 SSD를 사용하지 않아도 조금은 시스템 속도를 올리기를 원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에 설치가 돼 있는 것 중 하나가 디스크 조각 모음일 것입니다. 물론 해당 기능은 SSD를 사용하면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고 그리고 일반 하드디스크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은 필요한 부분이지만 해당 부분은 잘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자동예약이 돼 있기 때문에 시스템 리소스를 사용을 하게 돼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중단시켜주면 저사양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먼저 해당 부분을 실행을 시켜주려면 먼저 내 컴퓨터->하드디스크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속성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도구 부분으로 이동하면 여러 가지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디스크 조각 모음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디스크 조각모음 예약 끄는 방법디스크 조각모음 예약 끄는 방법

여기서 일정 구성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디스크 조각 모음 일정 구성 부분에서 기본적으로 예약 실행이 선택돼 있는데 해당 부분을 선택을 해제해주면 됩니다.

물론 이것만을 사용한다고 시스템 리소스를 확보를 많이 할 수가 없지만 일단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만약 조금 더 리소스를 확보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Windows Search 서비스 부분도 해제를 해주면 컴퓨터를 사용하는 어느 정도 컴퓨터 최적화를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팁(Software Tip)] - Windows Search에 의한 하드디스크 공간 부족 문제 해결 방법

[소프트웨어 소개(Software)] - 컴퓨터 최적화와 MBR변조 확인,게임 가속기능을 갖춘 Toolwiz Care

[소프트웨어 팁(Software Tip)] - 컴퓨터 성능을 조금이나마 향상 시킬수 있는 레디부스트(ReadyBoost)

디스크 조각모음 예약 끄는 방법 2디스크 조각모음 예약 끄는 방법 2

그리고 저번에서 소개해 드린 레디부스트(ReadyBoost)기능도 USB 메모리가 있으면 남아있는 USB 메모리를 이용해서 컴퓨터 최적화를 이용하는 데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