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알뜰폰 긴급구조위치제공 서비스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방법은 KT M 모바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알뜰폰을 사용을 하면 좋은 점은 저렴한 가격에 어차피 통신사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굳이 비싼 요금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통화,데이터를 사용을 할 수가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문제는 고객센터가 24시간에 안 하기 때문에 범죄에 노출되면 경찰, 소방서 등에 구조 및 도움을 받을 수가 없는 것이 단점일 것입니다.

알뜰폰이 위치를 조회한다고 하면 통신사 기지국을 사용하면 수백 미터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찾기가 어렵고 GPS 기능을 사용하면 오차가 30m, 와이파이 사용을 했을 때는 50m입니다.
여기서 어차피 네이버 지도, 카카오 맵, 카카오 택시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면 어차피 GPS를 켜야 하고 GPS는 사용하고 있는데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알뜰폰 고객센터는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즉 경찰청 소방청 연동 시스템을 이용할 수가 없지만, KT M 모바일 계열은 긴급구조위치제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당연히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면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긴급구조위치제공
안심/안전
긴급구조위치제공
무료제공
서비스 정의
긴급상황에 처한 고객의 구조 및 안전을 위하여 긴급구조기관 및 경찰관서의 요청이 있는 경우 위치정보사업자(이동통신사)를 통해 고객님의 위치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됩니다.

알뜰폰 긴급구조위치제공 서비스 사용방법(KT M 모바일)
알뜰폰 긴급구조위치제공 서비스 사용방법(KT M 모바일)

서비스 신청방법
긴급구조를 위한 개인 위치정보 제공은 별도 서비스 가입 없이 무료로 기본 제공됩니다.
긴급구조기관 및 경찰관서
소방청·소방본부 및 소방서 (119)
해양경찰청·지방해양경찰청과 해양경찰서 (122)
경찰청·시·도 경찰청·경찰서 (112)
위치 정보 측정방식은 고객님이 사용 중인 단말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외산폰 및 단말기 모델에 따라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긴급구조를 위한 개인 위치정보는 현행법을 근거로 긴급구조기관 및 경찰관서의 요청 시에 한해 위치정보사업자를 통해 제공됩니다.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등)
일단 아이폰은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일단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태블릿 같은 경우에는 앞서 글을 적은 것처럼 자신이 지정해 놓은 번호로 긴급 전화를 거는 SOS 기능이 있습니다.

[생활/갤럭시 스마트폰] -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OS 메시지 보내기 설정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OS 메시지 보내기 설정 방법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OS 메시지 보내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어떻게 설정이 돼 있는지 모르겠지만,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위급 상황이 언제 찾

wezard4u.tistory.com

즉 삼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상대방에게는 구글 맵을 통한 지도 위치, 그리고 약 5초 정도 녹음 파일을 첨부해서 SOS로 등록된 번호로 연락되기 때문에 부모님, 남자친구, 여자친구, 남편, 부인 등 가족 등 자신에게 가까운 사람을 등록을 시켜두면 조금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타 통신사들은 112,119 신고 앱을 따로 설치를 해 두는 것이 좋은 방법이기도 할 것입니다.
일단 KT M 모바일 쪽에서 이런 서비스가 있으니 한번 이용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알려 드렸습니다. 일단 알뜰론 중 KT 분들은 참고 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