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CU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알뜰 유심 인 SK 7Mobile 알뜰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개통에 대해서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MVNO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별정통신의 한 종류이며 별정 4호에 속하며 한국에서는 알뜰폰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마도 기존의 통신사들을 사용하고 있으며 요금 부담이 되는 분들이 아마도 많이 사용을 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기존의 KT 쪽은 개인적으로 즉 사생활 용으로 사용하고 외부에 전화번호를 사용하고 싶어서 하나를 개통하게 되었습니다.
알뜰폰은 정부의 MVNO 활성화 정책 이전에는 SK, KT, LG 같은 기간통신 사업자 MNO(Mobile Network Operator)가 자사와 비슷한 수준의 요금제만 가입 허락을 해주었고 기존 망을 임대하는 것이므로 통화품질에도 문제없고 대부분은 유심 단독 개통으로 쓰니 폰으로 해지도 쉬운 것이 장점일 것입니다. 아마도 멤버십 제도가 필요 없거나 딱히 쓸모없는 사람들에겐 좋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신규가입만 받는 것이 아니라 번호 이동도 가능하기 때문에 약정 끝난 사람이 사용량도 적고 새 폰으로 변경 계획도 없다면 번호이동을 생각해도 좋습니다.

SK 7Mobile 알뜰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유심

물론 중고나 자급제 폰을 산다면 상관없고 폰은 바꿔야겠는데 현재 사용하는 통신사의 번호이동 빼곤 괜찮은 폰이 없는 경우 MVNO로 번호이동했다가 3개월 뒤에 다시 번호 이동을 해도 됩니다. 제4통신사는 독자적으로 새로운 망을 만들어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와 같은 기존 MNO(mobile network operator; 기간통신사업자) 사업자들과 경쟁을 해서 사업을 하는 것이며, MVNO는 MNO 사업자의 망을 빌려서 사용하는 것이다.

[리뷰] - GS25 U+알뜰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개통

 

GS25 U+알뜰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개통

오늘은 GS25 U+알뜰 모바일 알뜰폰을 개통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일단 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 MVNO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별정통신의 한 종류이며 별정 4호에 속하며 한국에서는 알뜰폰

wezard4u.tistory.com

일단 개인적으로 CU 편의점에서 SK 7Mobile 유심 할인 쿠폰 행사가 있어서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CU 편의점 어플인 포켓 CU에서 이벤트 부분에 보면 SK 7Mobile 유심 할인 쿠폰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존 유심 가격이 8,800원->1,100원으로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CU 편의점 SK 7Mobile 유심 할인
CU 편의점 SK 7Mobile 유심 할인

일단 제가 해당 유심을 구매했으면 마블의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 맨 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파란색 계통을 좋아하는지로 캡틴 아메리카로 구매했습니다. 일단 셀프 개통을 하려면 반드시 신분증, 운전면허증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당연히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물론 자신이 신용카드가 발급되지 않은 조건이 있으면 자신이 거래하는 은행 거래 사이트에서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을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4,400원이면 해당 알뜰폰 요금제를 개통하고 난 후에는 필요하지 않으신 분들은 반환해서 4,400원을 돌려받으면 됩니다.

아니면 이것도 모르겠다고 하면 
한국정보인증(signGATE)에서는 범용공인인증서 개인 1년 4000(부가세 포함 가격: 4,400원으로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은행 쪽으로 발급을 받으면 미성년자, 외국인들은 발급되는지 모르겠지만, 해당 한국정보인증(signGATE) 부분에서는 미성년자, 외국인들도 발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우체국, IBK 기업은행 쪽으로 서류를 들고 은행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SK 7Mobile 알뜰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내용물
SK 7Mobile 알뜰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내용물

셀프 개통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셀프개통을 하려면 먼저 셀프 개통 가입 신청서를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1. 셀프개통 가입 신청서 작성
유심-> 유심요금제 가입 메뉴로 이동하여 제게 맞는 가입정보 입력 후 셀프 개통 신청

범용인증서 발급
범용인증서 발급

2. 셀프 개통
유심이 있는 경우라면, 신청서 작성 후 바로 유심 → 유심 셀프 개통 메뉴로 이동하여 셀프 개통이 가능(유심은 셀프 개통이 완료된 이후에 꽂아주어야 함)
유심이 없는 경우라면, 유심 수령 후 셀프 개통을 진행
(배송은 2~3일 소요 예정이며 택배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셀프개통 가능 시간

SK 7Mobile 알뜰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SK 나밍

신규가입: 8:00~22: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관계없이 시간 내 언제든지 가능)
번호이동: 10:00 ~ 20:00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셀프개통 시작 후 개통까지 3분 정도 소요가 될 예정이며 해당 경우에 따라 몇 분 더 소요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10분 정도 여유를 가지고 진행
3. 유심 다운로드
셀프 개통 완료가 되었다면, SK 세븐모바일 유심을 휴대폰에 끼우고 유심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여기서 이야기하는 유심 다운로드라는 말은 SK 통신망을 사용하기 위해서 나밍이라는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즉 나밍 코드를 입력을 해주는 작업입니다.
유심 다운로드하는 방법 : 통화버튼 누르고 #758353266#646# 입력 
유심이 인식되지 않는다면 위의 유심 다운로드를 2~3번 반복하시면 됩니다. 안되면 역시나 고객센터 찬스를 해야겠지만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자신이 원하는 휴대폰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SK 7Mobile 알뜰 모바일 알뜰폰를 사용을 해서 통신요금 부담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CU 쪽에서 하는 유심 이벤트는 2021년 7월에만 적용이 되기 때문에 저렴하게 유심을 구매하고 싶은 경우 서두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상 SK 세븐모바일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 적어 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