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CrystalDiskMark는 간단하게 컴퓨터에서 저장공간으로 사용하는 HDD, SSD, USB 등의 데이터 전송장치의 전송속도를 벤치 마크 측정(ベンチマーク測定)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하게 하드디스크, 메모리 카드, USB 메모리 등의 저장공간의 전송속도를 측정하는데 정말 훌륭한 도구라고 생각이 듭니다.

CrystalDiskMark

기본적으로 해당 CrystalDiskMark에서는 순차 읽기와 쓰기 512KB블록과4K블록 4K QD32 블록의 랜덤으로 읽기와 쓰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운영체제에서 제공하는 있는 ReadyBoost기능을 사용할 때 집에 있는 사용 안 하는 USB를 사용해서 시험 후 사용하면 컴퓨터 최적화에 어느 정도에 도움을 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측정결과를 자기가 원하는 것을 선택하거나 아니면 시험 횟수들을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면 화살표가 두 개가 표시돼 있습니다. 검은색 화살표는 테스트할 파일 크기를 나타내며 또 다른 하나는 테스트 횟수를 나타냅니다. 먼저 자신이 원하는 테스트 파일 크기와 횟수와 전체를 검사하고 싶으면 ALL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테스트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걸리는 시간은 테스트 횟수, 테스트 파일 크기에 따라 시간이 달라집니다. 저는 간단하게 50MB로 선택을 하고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일정한 시간을 흐르고 나면 아래와 같이 결과를 얻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수치가 높으면 좋은 것입니다.

그리고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해당 CrystalDiskMark 프로그램을 집에서 사용을 안 하는 USB 메모리나 SD 카드를 사용해서 ReadyBoost 기능을 사용한다면 컴퓨터 최적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