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컴퓨터나 노트북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컴퓨터 잠금 설정에 조금 불편을 느낀 신 분들에게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프로그램은 WinLockr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WinLockr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을 되고 있으며 예를 들어서 모든 실패한 로그온에 대한 부분들을 추적합니다. 일단 운영체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컴퓨터 잠금 기능을 대체할 수가 있으며 만약 USB 메모리가 있으면 USB 드라이브 또는 해당 장치로 통해서 USB 잠금 해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인 WinLockr 을 설치를 하면 먼저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가능하면 USB UnLock를 선택해줍니다. 해당 USB UnLock를 사용하려면 기본적으로 USB 메모리는 설치돼 있어야 합니다.

WinLockr

그리고 간단하게 해당 잠금을 선택하면 종료차단, 로그오프, 다시 시작 등을 진행할 수가 있으면 암호를 입력하는 부분이 활성화 상태일 경우 마우스, 키보드를 잠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단은 먼저 일차적으로 컴퓨터 바이오스 또는 윈도에 암호를 설정한 다음 예를 들어서 도서관에서 노트북 자물쇠로 잠그고 나서 잠시 자리를 비울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개인적으로 노트북을 사용하거나 컴퓨터를 사용할 때에는 차라리 컴퓨터 바이오스에 암호를 걸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이런 방법으로 100% 안전하다는 것은 보장은 못 하지만요.

그리고 단점은 아마도 일정한 시간 경과 후 자동으로 잠근 기능이 없어서 아마도 일일이 잠금 버튼을 눌러주어야 하는 수고로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USB 메모리를 연결하고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한번 임의적으로 한번 컴퓨터 잠금을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컴퓨터 잠금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옵션에 따라서 전체화면 잠금과 그리고 일반적인 잠금 화면을 볼 수가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를 간단하게 입력을 해주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단 보시는 것이 잠금 화면으로 설정된 화면입니다. 일단은 저번에 소개해준 프로그램보다는 단순하게 구성이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어느 것을 선택하든 사용자가 사용해보고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