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다양한 보안 위험에 노출되고 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들이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안티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를 설치를 해두는 것도 한번 중 하나일 것입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안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할 것입니다. 먼저 컴퓨터를 하시는 분들은 Malwarebytes Anti-Malware이라는 프로그램은 한 번쯤 들어보았을 것이고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통해서 한번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애플리케이션은 Malwarebytes에서 제공을 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Malwarebytes Anti-Malware Mobile 애플리케이션은 2013년10월 말쯤에 발표가 되었는데 글을 통해서 적을까 말까 하다가 뒤늦게 적어봅니다. 먼저 해당 Malwarebytes Anti-Malware를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먼저 Malwarebytes Anti-Malware에서 실시간 감시를 지원할 것인가 말 것인가를 물어볼 것입니다. 스마트폰을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 기본적으로 실시간 감시를 설정을 해두시고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Malwarebytes Anti-Malware Mobile는 간단하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악성코드검사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매니저, 개인정보매니저로 구성돼 있습니다.

Malwarebytes Anti-Malware Mobile

Malwarebytes Anti-Malware Mobile에서 악성코드 검사를 하기 전 업데이트를 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검사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Malwarebytes Anti-Malware Mobile의 검사항목은 정말 간단하게 구성이 돼 있기 때문에 특히 복잡한 기능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Malwarebytes Anti-Malware Mobile는 애플리케이션 매니저 화면입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 매니저 항목에서는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검사를 통해서 현재 실시간 동작을 하는 애플리케이션 등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 CPU 사용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물론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강제로 종료하는 것도 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다음은 Privacy Manager입니다. 해당 Privacy Manager에서는 간단하게 검색을 통해서 자신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권한별로 정리를 해주는 기능을 한다고 생각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Security Audit에서는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위험할 수 있는 부분 즉 알 수 없는 소스에서 설치를 허용하는 유무와 그리고 GPS ON, OFF에 대한 트래킹 관련 부분에 대한 부분 등을 확인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다음은 Malwarebytes Anti-Malware Mobile에 옵션 부분입니다. 해당 Malwarebytes Anti-Malware Mobile에서 옵션 부분에서 다양한 부분을 설정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스케줄 검사, 알림, 실시간 검사, 갱신, 검사 기록 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Malwarebytes Anti-Malware Mobile에서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는 부분도 있겠지만, 예를 들어서 자신이 일정한 시간이나 기간에 자동을 검사하려는 스케줄 검사나 Malwarebytes Anti-Malware Mobile에서 자동업데이트를 할 때 갱신 주기 한 시간단위를 할지 등을 설정해줄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Malwarebytes Anti-Malware Mobile에서 자동 갱신 주기만 자신에게 맞게 설정을 해주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