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면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파일이 있거나 동영상 등이 있으면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을 통해서 파일이나 폴더를 잠금을 설정하거나 아니면 컴퓨터에 있는 기본적인 프로그램이나 하드웨어 등을 통해서 컴퓨터를 잠그고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패턴형식 등으로 컴퓨터를 잠그는 프로그램보다 가볍고 포터블 형식이어서 USB 메모리 같은 저장매체가 있으면 휴대도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인 VLocker은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압축을 해제를 해주고 나서 VLocker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할 비밀번호를 설정을 해주고 OK 버튼을 눌러주면 다시 자신이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VLocker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해당 프로그램에 설정과 그리고 컴퓨터를 잠글 수 있는 화면으로 나타납니다. 여기서 설정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부분에서는 간단하게 기존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곳 그리고 컴퓨터 화면을 잠갔으면 나타나는 배경화면을 자신이 원하는 그림이나 사진을 선택할 수가 있고 만약 선택을 하지 않을 때에는 기본적으로 바탕화면을 볼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는 투명도, 그리고 윈도 부팅 시 실행할 유무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컴퓨터 화면을 잠금을 했으면 아래와 같은 하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해당 프로그램을 잠금을 해제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인 VLocker의 단점으로는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이 없어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정말 상황이 곤란해질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