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Malwarebytes Anti-Rootkit는 간단하게 저번에 소개해준 Malwarebytes Anti-Malware Free으로 사랑을 받는 회사의 프로그램입니다. Malwarebytes Anti-Rootkit는 간단하게 말하자면 Trendmicro제품인 RootkitBuster(ルートキットバスター)을 소개해준 일이 있었습니다. 해당 소프트웨어와 비슷한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저번에 글로 적었지만, Root kit(ルートキット)은 컴퓨터에서 루트 권한을 획득한 악의적인 공격자가 심어 놓은 프로그램을 숨기려고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악의적인 목적이 있는 공격자가 컴퓨터 시스템을 유지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표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Malwarebytes Anti-Rootkit Beta

[보안(Security)] - 악성코드 제거,스파이웨어 제거을 도와주는 Malwarebytes Anti-Malware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파일을 내려받기하면 압축이 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압축프로그램을 통해서 압축을 해제하고 나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2013년2월2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돼 있지만, 해당 기간이 지나고 나서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 해당 버전을 내려받기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서 진행하면 updata라는 단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실행하려면 반드시 인터넷이 연결돼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다음을 눌러서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검사항목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Drivers(ドライバ,드라이버),Sectors(セクタ,섹터),System(システム,시스템)으로 검사를 하게 돼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검사를 하면 하드디스크를 검사하게 되고 검사 결과를 표시하게 됩니다.

일단 아직은 Beta 버전이기 때문에 해당 Malwarebytes Anti-Root kit을 사용하는 데에서는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항상 안티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를 설치하고 나서 최신 업데이트 유지, 실시간 감시 OS 등 프로그램은 항상 최신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기본으로 하면 100%는 아니지만, 악성코드로부터 컴퓨터가 감염되는 것을 어느 정도 막을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