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Ahnlab 에서 제공하는 무료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프로그램)에서 원격코드 실행이 되는 보안취약점이 발견되어서 V3 Lite 3.1.6.1 보안 갱신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영향을 받는 버전은 3.1.5.1버전을 포함한 그 이하 버전이면 해결방법으로는 간단하게 제품 갱신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당 보안 취약점은 악의적인 목적을 가진 공격자가 악의적으로 조작된 웹사이트를 통해서 V3 Lite 사용자에게 접속하게 유도를 한 후 V3 Lite 사용자의 백신 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제품을 무력화를 통한 악성코드 감염이 되고 원격코드가 실행될 수 있는 보안 취약점입니다. 기본적으로 V3 Lite에서는 자동갱신이 되어져 있기 때문에 최신업데이트 시 해당 보안 취약점을 해결한 갱신을 설치하게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

일단 최신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 아래와 같이 V3 Lite 제품 버전이 V3 Lite 3.1.6.1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환경설정->기타 설정->사용환경->업데이트 설정 부분에서 아래와 같이 자동 업데이트가 꺼져 있는 경우 해당 부분을 반드시 자동업데이트 해두는 것이 안전하게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