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하다 보면 여러 가지 계정에 그리고 그에 해당하는 비밀번호들이 있을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모두 같은 비밀번호를 사용할 수가 있지만 이런 방법은 위험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보안업체나 프로그램업체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만들어지고 있고 유료 버전이든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프로그램인 F-Secure Key는 핀란드의 보안업체인 F-Secure에서 제작해서 무료로 배포하는 프로그램이고 기본적으로 Windows, Mac, Android, iPhone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사용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고 해당 프로그램인 F-Secure Key 설치파일도 10MB 정도이기 때문에 부담이 되지 않는 크기입니다.

먼저 해당 F-Secure Key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계정을 만들거나 연결하면 되는데. 처음 사용하니까 계정이 없으므로 계정을 만들면 됩니다. 그냥 간단하게 F-Secure Key에서 비밀번호등을 관리하기 위한 비밀번호만 설정을 해주시면 끝입니다. 그리고 Add password를 눌러주거나 아니면 다른 기기 스마트폰 등과 연동을 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먼저 Add Password를 눌러줍니다.

F-Secure Key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화살표가 표시하는 곳을 눌러주면 다양한 아이콘들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아이콘을 사용해도 되고 아니면 귀찮으면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각각 빈칸에 등록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Generate는 비밀번호를 만들어주는 기능을 하는 부분입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자신이 사용하는 비밀번호가 강력하지 않다고 생각을 한다면 아래와 같이 Generate Password를 통해서 자릿수와 그리고 대문자 소문자, 숫자 기호 등을 체크를 해주면 생성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무작위로 비밀번호를 생성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간단하게 비밀번호를 다른 스마트폰과 동기화도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사용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F-Secure Key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다른 사람이 비밀번호를 알 수 없게 하려고 Lock를 통해서 잠그면 설정을 할 수가 있고 다시 접속을 할 때 처음에 자신이 정한 비밀번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일단은 간단하게 비밀번호를 다양하게 관리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