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hoo 360 Internet Security 2013 예외(제외)설정 방법

꿈을꾸는 파랑새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안티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인 Qihoo 360 Internet Security 2013에서 예외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프로그램)에서 예외를 하는 경우는 보통은 오진(False Positive)인 경우나 아니면 사용자가 안전하게 관리를 하고 있어서 굳이 검사를 할 필요가 없는 파일이나 폴더, 그리고 악성코드 검사시간이 조금이나마 단축하기 위해 하는 방법입니다. 보통은 오진(False Positive)일 경우 예외처리하고 해당 보안업체에서 요구하는 양식대로 샘플을 보내고 나서 오진을 정정하고 다시 예외처리에서 제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옵션에 이동해서 화이트리스트(White list)항목에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즉 해당 옵션 화이트 리스트에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처음에는 기본적으로 아무것도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파일과 폴더를 등록해서 처리하는 방법, File Extensions 즉 파일 확장자를 등록해서 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파일과 폴더는 여기서는 간단하게 자신이 검사를 제외하고 싶은 파일 혹은 폴더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폴더 같은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등록을 원하는 폴더를 지정을 해주시면 간단하게 악성코드 검사 시 검사를 제외할 항목을 선택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파일확장자 형태로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맨 아래에 보시면 File Extensions인 파일확장자 제외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등록을 하는 방법은 jpg, png 형식으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문서 파일 형식 중 하나인 DOC를 한번 등록을 해보았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예를 들어서 doc 확장자 형태로 감염되는 악성코드일 경우에는 해당 부분을 검사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파일 형식을 등록하는 방법보다는 앞서 적은 폴더 혹은 파일형식을 선택하는 것이 조금 더 안전하게 컴퓨터를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검사제외를 안 하는 것이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이겠지만 오진 같은 경우에 임시로 등록하고 나중에 오진 정정 요청하고 다시 검색제외에서 삭제해주는 방법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오늘 Qihoo 360 Internet Security 2013 예외(제외)설정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