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미국의 보안 업체인 Lookout에서 제공하는 Lookout Mobile Security(룩아웃 모바일 시큐리티)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도난 방지기능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번 시간에서 Trendmicro Mobile Security 제품에 있는 도난 방지 기능에 대해 설명을 드렸고 어베스트 모바일 시큐리티 제품도 소개해준 적이 있었습니다. 최근에 스마트폰이 보급되고 술자리를 하거나 아니면 운동을 하다가 잠시 놓았두었는데 어디든지 모를 경우 택시를 타고 가다가 깜빡하고 택시에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오는 등 다양하게 스마트폰을 잃어버리고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잃어버리면 남 탓은 못하겠지만. 만약 도난이 당했으면 SD카드에 들어 있는 민감한 사진이나 민감한 동영상, 개인정보가 담긴 파일 등이 들어 있으면 참 난감합니다.

개인적으로 약 한 달 전에 스마트폰을 잃어버렸다가 도난 방지 기능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다시 찾은 기억이 납니다.

이렇게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 도난방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사용하거나 아니면 스마트폰 안티바이러스(스마트폰 백신프로그램)를 사용하면 해당 기능이 포함된 일도 있고 탑재가 안 되었으면 자신이 도난방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합니다. 일단 Lookout의 도난 방지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Lookout Mobile Security(룩아웃 모바일 시큐리티)을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은 다른 업체와는 조금은 다르게 분실 기기라는 부분이 있고 해당 부분을 터치를 해주면 기본적으로 GPS가 작동해서 자신의 스마트폰 위치를 파악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으면 문제가 안 되지만 만약 스마트폰을 분실하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참고로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면 보호기능 켜기를 실행하면 스마트폰 기기관리자에 등록되어서 함부로 삭제가 되는 것을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해당 기기관리자에 등록했으면 기기관리자에서 등록을 해제하고 나서야 해당 Lookout Mobile Security(룩아웃 모바일 시큐리티)이 삭제가 됩니다. 물론 다른 보안업체제품들도 비슷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기관리자 위치는 자신의 스마트폰 매뉴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환경설정에 있습니다.)일단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먼저 Lookout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자신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와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주고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계정 설정 부분에서는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보안 갱신 주기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단 Lookout Mobile Security(룩아웃 모바일 시큐리티)스마트폰 위치를 찾아야 하므로 내기기 찾기로 이동을 합니다.

해당 기기 찾기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기기관리자에 등록을 안 한 상태로 진행했습니다. 일단 보시면 사운드 재생, 잠그기, 지우기가 있습니다. 일단 먼저 잠그기를 보겠습니다. 잠그기를 보시면 잠근 카메라, 잠금 화면 메시지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스마트폰을 잠금을 하기 전에 사용자가 연락받을 번호 이메일 주소,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메시지를 입력하게 돼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통해서 잠금 화면이 이루어진 모습입니다. 일단 메시지는 제가 임의적으로 써 넣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잠그면 해제를 하게 되면 해당 도난방지 웹사이트에 보이는 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잘 기억을 해둡니다. 아니면 인터넷상에서 잠금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물론 해당 코드 3회 오류 시 카메라가 작동하게 되어서 사진이 찍혀서 자신의 이메일 주소로 사진이 전송되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사운드 재생은 말 그대로 사운드를 울려서 스마트폰을 찾기 쉽게 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설정한 환경에서는 사운드재생은 무난히 되나 자동으로 잠금이 안되어서 먼저 스마트폰을 분실했다면 먼저 잠그기 능을 눌러주고 사운드 재생을 해주는 것이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잠그기 기능과 함께 사운드를 재생한 화면입니다. 일단 보시면 것과 같이 사운드는 충분한 소리를 내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태블릿을 한 대 더 있으면 쉽게 스마트폰을 찾을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