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든 스마트폰을 사용하든 간에 누구나 타인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사진이나 동영상 등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컴퓨터를 기본적으로 조금 아시는 분들은 BIOS에서 암호를 걸고 하드디스크에도 암호를 걸어서 부팅 시에 해당 암호를 모르면 부팅이 전혀 되지 않게 하려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그러나 예를 들어 USB 메모리카드 혹은 가족과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일 경우에는 조금은 앞에서 방법은 사용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따로 파일을 숨기거나 아니면 예를 들어서 숨기고 싶은 사진이나 동영상은 있는데 파일 확장자 변경방법이나 앞에서 소개해준 TrueCrypt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따로 공간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방법과 그리고 블로그에 소개해준 여러 가지 잠근 프로그램들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 시켜 드리는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USB 메모리, 하드디스크 등에서 간단하게 폴더를 잠금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인 Anvide Lock Folder은 기본적으로 포터블 형식으로 구성돼 있어서 사용자가 간단하게 USB 메모리 등에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Anvide Lock Folder을 내려받기해서 압축프로그램을 통해서 압축을 해제하고 나서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언어는 기본적으로 러시아 어로 선택이 돼 있기 때문에 알기 쉽게 영어로 변경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Anvide Lock Folder 메인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Anvide Lock Folder는 간단하게 구성이 돼 있는 것을 학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Anvide Lock Folder

예를 들어서 자신이 잠그고 싶은 폴더가 있으면 화살표가 표시하는 +버튼을 눌러주면 폴더를 선택할 수 있기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폴더를 잠그고 싶은 폴더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등록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바로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해제된 상태이기 때문에 사용하기 어려우니까 옆에 보면 자물쇠 모양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자물쇠 모양 중에서 잠금이 돼 있는 아이콘을 선택을 해주면 비밀번호를 입력해달라고 할 것입니다. 자신이 설정하고 싶은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주면 끝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잠금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면 아래와 같이 잠금이 된 상태가 됩니다. 잠금이 확인을 하고 싶으면 폴더 색깔이 보라색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옵션부분에서 Security에서는 해당 프로그램인 Anvide Lock Folder에 대한 비밀번호를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즉 여기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해당 프로그램인 Anvide Lock Folder을 실행을 시킬 때 암호를 물어보게 되고 암호를 모르면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킬 수가 없어서 설정 변경을 하는 것에 대한 보안도 지킬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아래는 앞에서 설명한 비밀번호를 설정 했을시 Anvide Lock Folder를 실행을 시켰을떄 나타나는 부분입니다.그리고 Appearance부분에서는 Anvide Lock Folder에 대한 스킨 색상을 변경을 할수가 있어서 사용자가 좋아하는 색이 있으면 해당 색상으로 변경을 할수가 있을것입니다.일단 간단하게 Anvide Lock Folder을 통해서 개인정보를 지킬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