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일부 글에 번역상 오류가 있을 수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번에 소개한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 중에서 음식의 열량을 알려주는 부가기능을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즉 이 부가기능을 만든 홈페이지를 이번에 소개할까 합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언어는 영어로 돼 있습니다. 가끔은 외국사이트들의 좋은 점은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을 안 해도 되고 실명을 입력을 안 해도 회원 가입이 되는 곳이 개인적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제 시작해 보겠습니다. 요즈음 현대인들은 건강에 정말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만은 여러 가지 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현대인들은 아마 여러 가지 방법으로 다이어트라는 것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걷기 운동을 좋아합니다. 아무런 생각 없이 MP3 재생기에 CD에서 리핑한 음악을 들으면서 걷다 보면 온몸이 땀으로 젖어 있더군요. 아무튼,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고 싶은 분은 하면 됩니다. 단 일부 기능은 사용 못 한다는 것은 단점이 있습니다. 강요는 안 한다는 것이지요!

일단 저는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어차피 영어 공부도 할 겸 겸사겸사 해서 가입을 하고 앞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영어로 작문도 하고 외국에 있는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을 것 같아서 말이죠! 일단 먼저 음식 부분을 보겠습니다.

음식 부분에서는 여러 가지 음식 종류들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콩 음료 빵 곡물 치즈 및 유제품 계란 햄버거와 같이 현대인의 생활에 깊숙이 파고들어 온 즉석식 생선 해산물 과일 고기 견과류 소스 향신료 스낵 수프 과자류 야채 만두 같은 다양한 음식들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즉석식을 눌러 보겠습니다. 보니까 햄버거와 햄버거에 대한 종류 그리고 치즈 피자에도 여러 가지 피자 도 볼 수도 있고. 치킨 핫도그 등 여러 가지 생활 속에 있는 패스트 푸드들도 이고 다음에는 저는 여기서 카레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여기서도 치킨 카레 쇠고기 카레 등 여러 가지 카레가 존재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면 치킨 카레에 대한 여러 가지 영양 정보가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방 중에서 포화지방은 얼마이고 고도 불포화 지방은 얼마이고 콜레스테롤 나트륨 칼륨 탄수화물 비타민 등 그리고 각각의 재료당 종류와 그리고 열량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에 가입했으면 해당 음식을 추가시킬 수가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오늘 치킨 카레를 먹었으면 해당 부분을 추가하면 해당 열량 등이 계산돼 오늘 하루 동안 먹은 음식에 대한 종합적인 칼로리를 볼 수가 있고 이것을 기초로 해서 자신의 다이어트를 어떻게 해야 할지 조절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추가해서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요리법입니다.

다음은 요리법입니다. 요리법에서는 자신이 다이어트로 먹는 음식을 다른 사람과 공유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만약 자신만의 요리법을 알고 있으면 회원가입 후 MY FATSECRET->Submit a Recipe를 클릭해서 자신만의 요리법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는 거와 같이 다양한 조립법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높은 단백질을 요구하는 요리법이나 아니면 당뇨병에 요구하는 요리법 열량을 생각한 요리법 등이 있습니다.

저는 로즈마리 레몬 치킨 야채라는 요리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보면 건강하고 맛있고 빠른 음식을 원하면 선택하면 좋을 것 같은 음식이라고 나와져 있네요. 그리고 사각형으로 표시하는 곳에서 역시 회원에 가입해 두었다면 추가해서 나중에 자신이 요리해 보고 싶을 때 사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자! 이제는 휘트니스를 보겠습니다. 보시면 올림픽에서 종목을 연상시키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어떤 운동은 얼마나 열량을 소비하는지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옆에 보면 다른 회원들의 운동 일기도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의 운동일기를 적고 싶은 분은 당연히 회원가입을 해서 하시면 됩니다. 다이어트에서는 여러 가지 다이어트들이 있습니다. 뭐 황제 다이어트던데 혈액형 다이어트든지 솔직히 다이어트에 대해 잘 모르지만. 한번 보겠습니다.

저는 혈액형 다이어트를 선택했는데. 선택을 하고 들어가 보면 다른 회원들의 경험 등을 공유도 할 수가 있고 해당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아침 점심 저녁 디저트는 어떤 것을 한다는 것은 화살표가 지시하는 곳에서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다이어트가 생긴 내용 그리고 관련된 서적들을 만나 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영어 해석하면서 머리 쓰는 과정에서도 살 빠지는데 도움이 될거 같은데요~~ ^^
    2009.10.14 01:41
    • ㅎㅎ~그렇수도 있겠네요^^
      2009.10.14 11:40
  2. 으흐흐 정말 해석하다가.. 다이어트 그냥 되겠내요..ㅋㄷㅋㄷ
    2009.10.14 19:30
    • 네~정말 해석하다가 다이어트 될것 같습니다.
      2009.10.14 2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