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식단을 짤 때 도움이 되는 사이트일 것입니다. 즉 이 사이트는 두 가지의 음식 재료들을 가지고 영양소를 비교할 수가 있습니다. 단 영어가 안되면 힘들겠죠. 즉 A이라는 음식과 B 음식 중 어느 쪽이 열량이 높은지도 알 수도 있고 칼로리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에 대해도 알 수가 있습니다. 즉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나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식단을 짤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은 사이트입니다.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에 자신이 비교하고 싶은 음식 이름을 넣으면 됩니다. 단 영어로 넣어야 합니다. 저는 바나나 사고 그리고 햄을 가지고 비교해 보았습니다. 각각 사과 바나나 햄의 열량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함유량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추석 때 먹을 음식의 열량을 한번 비교해보아서 일단 피해 할 것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조리할 때나 만들 때 더욱더 무엇이라고 할까? 가족의 건강까지 생각할 수 있는 영양 만점의 식단을 만들 수도 있을 것이고 소풍이나 야외에 놀러 갈 때도 도시락 같은 것도 건강에 좋은 도시락으로 만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니면 저번에 소개해준 파이어폭스에서 음식의 칼로리를 비교해주는 부가 기능을 이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오~ 넘흐 좋은데요 . 칼로리 계산하면서 생활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좋은 소식이 될것 같군요~
    2009.09.30 15:33
    • 네~그런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다만.기본적인 것은 영어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죠.
      2009.10.01 0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