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사카이군도 무럭무럭 자라는 살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그러다 보니 자연적으로 다이어트에 관한 정보에 민감해지더군요.그래서 사카이 군이 아래에 있는 음식들은 못먹고 있지만.그래도 될수 있으면 다이어트할떄 챙겨먹는 음식들입니다.
1. 오트밀
개인적으로는 저지방 우유와 함께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섬유질이 풍부하면서 비타민 B1, 단백질이 풍부하고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Oatmeal and scoop
2. 정어리
고등어하고 꽁치하고 대표적인 등푸른생선일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고등어가 한창일 때 고등어 낚시까지 갈 정도로 고등어를 좋아합니다. 다시 정어리로 돌아와서 정어리에서는 포화지방산을 제거하는 오메가3 지방이 포함돼 있습니다. 보통 구이나 조림 등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죠. 그러나 정어리는 열량은 높지 않은데 너무 많이 섭취 시 열량이 높아집니다. 즉 적당히 먹어야 한다는 이야기죠.
American Heart Association Recommends Eating Seafood Twice A Week
3. 고추
아마도 김치를 만드는 재료에도 들어간다는 고추입니다. 고추에서는 캡사이신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캡사이신 성분은 단백질의 소화를 도와주고 신진대사를 좋게 하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Hoi An Vietnam
4. 요구르트
요구르트 하면 유목민들이 동물의 적을 발효해서 만든 옛날부터 전해오는 건강식입니다. 요구르트 하면 최근에는 요구르트를 만들어주는 기계들이 있기 때문에 가정에서도 쉽게 요구르트를 만들어 먹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요구르트는 단백질 조직보호와 신진대사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제가 아는 바로는 소화기 질병 코콜레스텔로 수치 등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이라고 알고 있습니다.최근에는 칼슘강화 등으로 다양하게 판매가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저열량 식품이죠.
Kendra Wilkinson spends the day interviewing prospective dates for her mother!
5. 블루베리
사카이 군이 좋아하는 것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나 건강하면 빠지지 않는 것이 블루베리일 것입니다. 블루베리에서는 안토시아닌성분이 풍부해서 항산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저칼로리·저지방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정말 도움이 될 것입니다.
Dynamic Graphics single images
6. 달걀
아마도 달걀은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달걀흰자를 먹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달걀흰자는 저열량. 저 지방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달걀을 삶으면 다 먹기 때문에. 살이 잘 안 빠지는 것 같습니다.
Production of pasteurized egg products
7.자몽 또는 그레이프푸르트
그리고 자몽입니다.자몽에는 인슐린 수치를 낮은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역시나 낮은 열량과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Woman eating grapefruit
8. 아몬드
아몬드는 탄수화물이 적어서 저탄수화물식단을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즉 다이어트를 위해서 케이크나 과자를 만드는 되도 사용할 수 있고. 당뇨환자들한테도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E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 그리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Close-up of a chocolate roll garnished with Almonds
9. 사과
개인적으로 블로그 수익이 나면 과일가게에 가게 하는 과일입니다. 명절 때에는 3~5박스 식 할아버지한테 얻어와서 겨울 동안은 사과 걱정은 없이 살아갑니다. 사과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면 특히 변비에 효과가 좋죠.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고등어 저도 참 좋아하는데.. 고등어 최고죠..
    모든지 많이 먹으면 찌는건 당연하겠죠..

    블루베리는 달아서.. 열량이 높은줄알았는데.. 안높나봐요..
    2010.05.18 15:20 신고
    • 모든지 적당한것이좋은것같습니다.
      2010.05.20 12:19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