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 소개 시켜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조리법과 음식 재료를 가르쳐 주는 부가기능입니다. 일종의 식품 리스트 생성기입니다. 음식을 만들 때 음식 재료들을 쉽게 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눌러 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음식을 선택하면 아래에 재료가 보여 주는 방식입니다. 보면 대부분이 닭요리 위주로 된 것이 많이 있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사이트에서 조리법도 GLG에 추가도 가능합니다. 즉 이 사이트에서는 자신의 요리법을 공유하는 할 수도 있습니다. 즉 자신이 원하는 음식의 조리법을 검색을 통해서 음식을 만드는 비법을 소개받을 수가 있습니다.

저는 치킨 마데이라라는 요리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속을 채운 닭다리 와 마데리아 주스 와 캬라멜 화 시킨 것입니다. 왠지 저 서민을 먹기에는 조금은 어려운 음식인 것 같습니다. 일단 한번 보겠습니다. 주재료는 기름 치킨 아스파라거스 모짜렐라 치즈 버섯 마데이라 포도주 쇠고기 버터 옥수수 블랙 페퍼 사카이 군이 듣지도 못한 재료들도 많이 보이네요. 그리고 식품리스트도 보입니다. 그리고 조립법을 잠시 읽어보면 됩니다. 보기에도 닭요리가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저 닭요리는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백포도주와 같이 먹으면 어떤 맛이 날지 궁금해 집니다.

아무튼, 다시 돌아와서 요리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라임 치킨 Jalepeno 라는 닭요리로 바꾸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먼저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팝업이 나오면서 추가하겠느냐고 물어볼 것입니다. 여기서 당연히 예라고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에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에 음식 목록이 추가된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수량을 입력하면 파란색 화살표가 보이는 것처럼 준비해야 할 음식들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번 기회에 조금은 색다른 음식을 먹고 싶으면 한번 도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번에 소개해준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도 활용해서 이런 요리들 말고 조금은 실생활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을 영양을 골고루 첨가된 음식을 아이들이나 가족들에 만들어 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당 부가기능을 발전하는 모습을 보고 싶으면 기부를 통해서 더 좋은 부가기능을 만들 수 있도록 개발자를 지원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