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때 도움이 되는 식습관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개인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면서 느끼는 것은 정말 굶는 것이 다이어트에 무조건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개인적으로는 식욕이 더 생기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먼저 다이어트를 할 때 체중이 줄어든다는 것은 아마도 체중이 줄어든다는 것은 지방이 감소하거나 다른 수분이 근육이 줄어들어서 체중이 감소합니다.
A man leaves McDonalds in Chicago
그리고 비만에는 복부비만 등이 있을 것입니다. 즉 음식으로 섭취한 음식이 에너지로 변한이 되고 운동부족 등으로 남은 에너지가 지방 등을 변해서 비만이 됩니다. 이를 제어하려면 아마도 운동이나 음식조절 방법이 있는데 아마도 음식조절방법이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즉 비만이 되는 것은 예방하려면 자기 전에 2~3시간 전에 음식을 먹지 말고 음식을 먹어야 하면 우동과 같은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가볍게 먹어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평상시에 자신의 식사량이든가 이런 것을 기록해두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Close-up of a dish of salad with flower petals around it
그리고 다이어트는 운동도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운동을 하지 않으면 근육량이 줄어들고 기초대사가 낮아져서 몸의 상태가 엉망이 됩니다. 적당한 운동을 하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걷기 운동을 한다면 1만 걸음 정도가 적당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조깅이나 테니스를 매주 35분 빨리 걸기는 1시간 정도가 도움됩니다. 식사를 하면서 무조건 굶는 것은 안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즉 한쪽에 치우친 음식습관은 영양적으로 안 좋겠죠. 그리고 극단적인 식사량 제한을 하지 말자 입니다. 아마도 이 부분은 정신적으로 더 부담감이 있을 것입니다.
Jerry OConnell, wearing a Detroit Pistons shirt and red running shoes, signs to himself while taking a jog near his home
즉 비타민 B군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과 같은 영양소의 대사를 촉진하는 구실을 합니다. 그리고 이런 것은 콩에 많이 들어 있죠. 그래서 블랙빈테라피 같은 음료도 생긴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인 생각에는 그냥 음료수보다는 식품으로 섭취하는 것이 도움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부족하기 쉬운 칼슘과 철분도 섭취하는 것도 좋겠죠.

<2010.05.29 예약발행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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