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Microsoft Edge Canary(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카나리아)에서 제공을 하는 기본적인 PDF 뷰어 기능 중에서 나란히 보기 옵션을 제공한다는 소식입니다.
모든 기본 PDF 문서에 전용 PDF 뷰어 인 Sumatra 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해당 문서와 관련하여 많은 인터넷 사용자가 브라우저의 PDF 뷰어를 사용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Microsoft의 Chromium 기반 웹 브라우저도 예외는 아닙니다. Edge의 클래식 버전은 기본 PDF 읽기를 지원했으며 새로운 Edge도 지원합니다.
Microsoft Edge의 카나리아 버전 사용자는 현재 브라우저의 PDF 뷰어 기능을 확장하는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으며 현재는 한 번에 하나의 시트만 보고 아래로 스크롤 하여 페이지를 넘길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이 활성화되면 두 개의 PDF 시트가 브라우저에 나란히 표시되며 동시에 화면에 더 많은 콘텐츠를 표시하므로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에서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나란히 보기는 Chrome 기능이고 이미 Google Chrome의 일부이므로 Edge 독점이 아니고 그래도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PDF 문서를 보는 Microsoft Edge 사용자는 이 기능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Edge Canary에서 활성화하기 위해 수행해야 할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결국, Edge의 Beta 및 Stable 빌드에 포함될 예정이며 실험 플래그가 없을 가능성이 있음)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 줄에 다음 부분을 입력해줍니다.

Microsoft Edge Canary(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카나리아)의 PDF 뷰어는 나란히 보기 옵션을 제공Microsoft Edge Canary(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카나리아)의 PDF 뷰어는 나란히 보기 옵션을 제공

edge://flags
#edge-pdf-two-page-view를 로드합니다.
실험용 플래그를 사용으로 전환합니다. Mac 및 Windows 시스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을 적용하려면 Microsoft Edge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활성화되면 탭에 PDF가 로드 될 때 기본 도구 모음에서 페이지 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단일 페이지와 두 페이지 레이아웃 사이를 전환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선택한 내용에 관계없이 표지 페이지를 별도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즉시 변경되며 PDF의 두 페이지가 나란히 표시되어야 합니다. 가독성 향상 외에도 웹 브라우저에서 주석 및 PDF 편집 도구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nable two page view for PDF->Enabled
Enable two page view for PDF
Enables Two-page continuous scrolling view for PDF documents – Mac, Windows
#edge-pdf-two-page-view
입니다. 해당 부분을 재시작을 해주면 해당 기능을 활성화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서 사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를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사용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