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 크롬에서 브라우저 닫기에서 프로필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기능은 구글 크롬 나이틀리 기능에서만 지원하는 기능이므로 해당 기능은 정식 구글 크롬에서는 해당 기능이 제외될 수가 있습니다.
Google 크롬 브라우저는 Windows 컴퓨터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브라우저입니다.
Google Chrome의 막대한 메모리 소비의 주된 원인은 브라우저 프로필입니다. 브라우저 프로필은 특정 사용자에게 고유한 암호, 북마크, 검색 기록 및 기타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다음은 Chrome에서 브라우저 프로필을 만들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일단 Google Chrome은 특정 프로필과 연결된 인스턴스를 닫더라도 메모리에 브라우저 프로필을 유지합니다. 또한, 브라우저는 마지막 세션에서 로드 한 마지막 프로필을 사용합니다.
Chrome에 브라우저 프로필 관리 도구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프로필 간을 빠르게 전환하고 브라우저를 시작할 때마다 프로필을 선택할 수 있으며 RAM 사용량을 줄이는 데 중요한 기능이 있습니다.
Chrome의 브라우저 닫기에서 프로필 삭제 활성화
여러 Chrome 브라우저 프로필은 RAM에 큰 부담을 주지만 곧 브라우저를 닫을 때마다 사용하지 않는 프로필에서 데이터 를 지울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현재 Canary Build 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리소스가 해제되고 중요한 메모리 공간이 확보됩니다.

destroy-profile-on-browser-closedestroy-profile-on-browser-close

Google 크롬은 브라우저를 닫을 때 프로필 삭제 기능이 아직 실험 단계이므로 완벽하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여기에서는 브라우저 닫기 플래그에서 수동으로 프로필 삭제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Google 크롬 브라우저를 시작합니다.
chrome://flags/#destroy-profile-on-browser-close 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기능에서
Destroy Profile on browser close 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줍니다.
Destroy Profile on browser close
Release memory and other resources when a Profile's last browser window is closed, rather than when Chrome closes completely. – Mac, Windows, Linux
#destroy-profile-on-browser-close
그리고 나서 브라우저를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