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는 Edge)브라우저의 시작 부스터 테스트 시작이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일단 해당 부분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카나리아 버전에서만 진행되고 있고 베타, 정식 버전에서는 해당 기능이 없습니다. 즉 해당 기능이 정식 버전에서 포함될 수도 있고 아니면 미포함이 돼 있습니다.

일단 Microsoft는 변경 사항이 웹 브라우저의 시작 속도를 높일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최신 Microsoft Edge Canary 버전에서 실험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Startup Boost(시작부스터)라고 하는 해당 기능은 작성 시점에만 Edge Canary 사용자의 하위 집합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는 실험용 플래그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Windows의 Edge에게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운영 체제 및 플랫폼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시작부스터(Startup Boost)는 시작 시 여러 핵심 Microsoft Edge 파일을 올리도록 Windows 운영 체제를 구성하여 운영 체제의 데스크톱이 로드되면 사용자가 웹 브라우저를 올리는 속도를 높이는 방식입니다.

해당 방식은 시스템 시작과의 간섭을 피하고자 낮은 우선순위로 수행됩니다. 최상은 사용자는 시스템 시작이 지연되는 것이 아니라 Microsoft Edge가 시작될 때 개선되는 방식입니다.
Microsoft 는 Tech Community 웹 사이트에서 Startup Boost FAQ를 발표했습니다. 실험 대상으로 선정된 사용자는 Edge의 이 페이지 (edge​​://settings/system)에서 Startup Boost(시작 부스터)를 제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시작 부스터 관련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는 Edge)브라우저의 시작 부스터 테스트 시작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는 Edge)브라우저의 시작 부스터 테스트 시작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 줄에서 페이지를 열고 Startup Boost 기능의 상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를 변경하기만 하면 됩니다. 페이지에 Startup Boost(시작 부스터)가 표시되지 않으면 작성 시점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Microsoft는 Startup Boost의 좋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치 시작 또는 다시 시작 후 로그온하거나 브라우저를 닫을 때 Microsoft Edge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 포함된 작업 표시 줄, 바탕 화면 및 하이퍼 링크에서 시작될 때 더 빨리 시작됩니다.
회사 엔지니어는 실험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긍정적인 영향이 없는 기기에서 기능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더 많은 장치에 롤아웃되고 있으며 결국에는 아직 기능이 없는 장치에 적용됩니다.
조직은 정책을 사용하여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FAQ에서 어떤 정책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느린 하드 드라이브와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RAM이 거의 없는 장치는 Edge 브라우저의 일부를 미리 로드 한 덕분에 가장 많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빠른 NVMe,SSD 및 최신 프로세서와 같은 최첨단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장치에서는 이득이 무시할 수 있습니다.
즉 장치를 시작하거나 다시 시작하고 로그온하거나 브라우저를 닫을 때 Microsoft Edge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 포함된 작업 표시 줄, 바탕 화면 및 하이퍼 링크에서 시작될 때 더 빨리 시작되며 시작 부스트는 브라우저가 닫힐 때 낮은 우선순위로 백그라운드에서 일련의 브라우저 프로세스를 시작하므로 장치 리소스 사용에 제한적인 영향을 줍니다. 즉 시작 부스트는 백그라운드에서 핵심 Microsoft Edge 프로세스를 시작하여 브라우저가 닫힐 때 준비 상태를 유지하므로 Microsoft Edge는 시작될 때 더 빨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는 Edge)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카나리아를 통해서 실험 기능을 사용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