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해당 기능은 아직 정식 버전에서는 있는 기능이 아니고 마이크로소프트 카나리아 버전에서만 포함이 돼 있는 기능입니다. (2020.10.06 버전 87.0.661.0 (공식 빌드)))에서 사용했음을 알려 드립니다.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Chromium 기반 Edge 웹 브라우저는 대부분 브라우저와 마찬가지로 사용자 데이터 동기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Edge 사용자는 동기화를 활성화하여 즐겨 찾기, 설정, 암호, 브라우저 확장 또는 Edge 인스턴스 간에 양식 데이터와 같은 개인 데이터를 동기화 가능합니다.
검색 기록을 동기화하거나 탭을 여는 기능과 같은 일부 옵션은 사용이 가능하지만 정식 버전에서는 아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Edge 사용자는 edge://settings/profiles/sync에서 "동기화 해제" 버튼을 활성화하여 Edge 인스턴스에서 동기화를 비활성화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특정 인스턴스에 대한 동기화가 비활성화되었지만 동기화된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그대로 있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Microsoft는 브라우저에서 동기화를 완전히 재설정하기 위해 최신 Microsoft Edge Canary 버전에 새로운 실험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Enable reset sync마이크로소프트 엣지 Enable reset sync

동기화를 끄는 주요 차이점은 재설정 기능이 활성화되면 클라우드에서 동기화 데이터를 삭제하는 기능이 가능 합니다.
해당 옵션을 사용하려면 최신 Edge Canary 버전에서 활성화 해야 합니다. Stable에 절대로 들어가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며 Microsoft는 이제는 사용할 수 없도록 가져옵니다.
먼저 해당 기능을 활성화 방법은 간단합니다.
edge://flags/ 로 접속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동기화 다시 설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동기화 다시 설정

그리고 sync 하는 단어를 입력을 해주면 Enable reset sync 부분을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Enable reset sync
If enabled, user can delete sync data from Microsoft servers with the Reset sync button. – Windows
#edge-reset-sync
그리고 나서 Enable reset sync 해당 기능을 활성화를 하기 위해서 브라우저를 한 번만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해시태그 인 #edge-reset-sync를 입력해서 찾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edge://settings/profiles/sync를 입력을 하고 프로필로 이동을 합니다. 밑으로 쭉 내려가면 동기화 다시 설정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글을 보면
로그인한 장치 간에 브라우저 데이터를 동기화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동기화를 재설정해 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동기 초기화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동기 초기화

지금 동기화 다시 설정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그러면 다음과 같은 팝업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동기화 다시 설정
이 작업을 수행하면 Microsoft 서버에서 검색 동기화 데이터가 삭제되고 모든 장치에서 동기화가 중지됩니다. 단말기의 데이터 검색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동기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각 장치에서 동기화를 다시 켭니다.
동기화를 다시 설정한 후 동기화 다시 시작
여기서 초기화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면 Microsoft 서버에서 검색 동기화 데이터가 삭제되고 모든 장치에서 동기화가 중지되며 장치의 브라우징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동기화를 다시 시작하려면 각 장치에서 동기화를 다시 켜면 됩니다.
동기화된 데이터는 Microsoft 서버에서 삭제되고 모든 장치 (같은 Microsoft 계정 사용)에서 동기화가 중지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 재설정 동기화 확인
재설정 후 동기화를 재개하는 옵션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확인란을 선택 취소하여 비활성화할 수 있으며 해당 경우 다시 사용하려면 동기화를 수동으로 다시 활성 화해 야합니다.
현재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가 있습니다.해당 기능은 아직 완전히 구현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지만 가까운 시일 내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일단 새로 나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서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