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안드로이드 게임인 히트맨 GO(Hitman GO)에 대해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게임등급 및 게임 지원하는 플랫폼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발:스퀘어 에닉스 몬트리올
유통:스퀘어 에닉스
출시일:iOS:2014년 4월 17일, Android: 2014년 6월 4일 Windows: 2015년 4월 27일 Windows
Playstation, Linux: 2016년 2월 23일
장르: 퍼즐
플랫폼
심의등급: 7세 이용가
히트맨 시리즈의 모바일 게임으로서 모바일용으로 플랫폼의 특성상 윈도우 원작과 같은 복잡한 움직임을 보여줄 수 없어서 보드 게임 형태를 보이고 있으며 턴제 스타일로 만들어져 있으며 그리고 잠입 액션 게임의 특징 중 하나인 전략상 을 갖추게 됩니다. 각 스테이지를 다양한 방법으로 클리어 하여 스테이지의 도전과제를 완수할 수 있으며 해당 도전과제를 클리어한 도전과제의 개수에 따라 다음 챕터가 차례대로 해금 되게 되면 일단 현재까지는 약 140가지의 과제를 클리어 를 할 수가 있습니다.
게임 방법은 보드 게임판에 코드네임 47 를 움직여서 탈출구로 이동을 시켜주면 됩니다.

히트맨 GO(Hitman GO)

히트맨 GO(Hitman GO)

한 턴에 한 칸씩 움직일수 있으며 적에 따라서는 코드네임 47 이 한번 움직일 때마다 같이 움직이며 순찰하기도 하고 접근을 해야 하고 적이 자리 잡는 자리로 움직일 수 있으면 적을 제거할 수가 있으며 한 레벨에선 레벨 클리어 외에 추가로 도전과제가 두 개 더 주어지는데 해당 두 가지 조건을 한번으로 두 개 조건을 다 만족할 수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아이템을 사용해서 적을 따돌리거나 적을 제거할 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대충 다음과 같습니다.
깡통, 돌, 공, 등등: 던져서 적을 교란 가능 투척지점에서 일정 범위 내의 적이 해당 소리를 듣는다면 그 지점으로 이동하고 그것을 이용해 제거하거나 감시를 피해 움직일 수 있습니다.

 

히트맨 GO(Hitman GO) 챕터

열쇠: 해당 색상의 문을 열 수 있습니다.
저격용 총: 일회성 아이템으로 저격용 총을 사용하여 해당 레벨의 맵에서 스코프 표시가 되어 있는 위치로 저격할 수가 있으며 만약 복수의 적이 한 위치에 몰려 있을 때 전부 한 번에 제거할 수 있으며 위치만 잘 맞으면 한 발에 4명 또는 5명까지도 제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버볼러: 코드네임 47의 상징적인 무기 앞, 뒤, 좌·우 4방향으로 발포하여 적을 제거하며 한 위치에 몰려 있는 적은 한 번에 제거할 수 있지만, 사정거리는 1칸입니다.
위장: 맵을 돌아다니는 경비들의 옷으로 갈아입게 되며 같은 색의 옷을 입는 경비는 속여서 지날 수도 있으며 다른 색의 옷을 입는 경비는 눈치 채고 코드네임 47을 확인하고 제거를 할 수가 있습니다.
비밀통로: 지하 비밀통로로 이동하여 연결된 출구 쪽으로 나오게 되며 비밀통로로 이동하는 것도 한 턴 행동으로 사용됩니다.
석상: 저격용 총으로 쏴서 석상을 넘어트릴 수 있으며 석상은 석상의 인물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넘어지며 해당 이용 하에 석상 밑에 있는 적도 압사시킬 수 있으며 총으로도 제거할 수 없는 적(예를 들어서 방패경비병)이나 통로를 제거하여 순찰하는 적의 루트를 방해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무빙워크: 공항 스테이지에 있는 기믹이며 무빙워크에 올라서게 되면 무빙워크 끝까지 강제 이동하게 된 마 적들도 위에 올라서게 되면 강제로 이동하게 되고 무빙워크를 이용한 빠르기 킬 과제가 있습니다.

히트맨 GO(Hitman GO) 게임 진행 화면

시계: 강제로 한 회전을 흐르게 한다. 47은 움직이지 않은 채 경비들의 움직임을 유도하는 아이템
게임 자체가 보드 게임을 테마로 하고 있기 때문에 캐릭터들은 체스 말이 움직이는 것처럼 움직이거나 각 스테이지는 보드게임처럼 박스에 들어가 있는 형태가 됩니다. 그리고 게임을 진행하다가 힘이 들면 오른쪽 아래에 보면 전구 모양이 있는데 전구 모양은 힌트이면 총 5번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5번을 다 쓰면 돈을 결제하면 해당 힌트를 다시 충전할 수가 있습니다. 제가 확인한 바로는 결제하면 힌트는 무제한입니다. 일단 보드 게임 형식으로 돼 있기 때문에 보드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해볼 만한 게임입니다. 그리고 툼 레이더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라라 크로프트 GO를 발매를 했습니다. 일단 챕터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챕터
챕터 1:15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장 기본적인 적인 파란 옷과 노란 옷이 등장하고 은신할 수 있는 화분이 나오며 한 대부호의 저택인 듯하며 타겟은 그의 아들과 부자.
챕터 2:15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어떤 사이비종교집단의 본거지 로브를 입고 설교를 하는 여성과 중세시대 의사 가면을 쓴 남자가 타겟이며 녹색 옷의 칼잡이 경비와 변장의 상이 처음 등장하는 챕터입니다.
챕터 3:15 스테이지 타겟은 붉은 턱시도를 입고 있는 두 남성인데 생긴 게 똑같으며 한 휴양지의 작은 공항에서 시작하여 타겟들이 머무는 호텔에 잠입하는 구조이며 적으로는 등을 맞대는 경비세트, 방패 병이 등장하며 저격용 총과 실버볼러를 아이템으로 쓸 수 있게 됩니다.
챕터 4: 상당히 넓은 구조로 15개 스테이지가 곳곳에 펼쳐져 있으며 배경은 중동의 한 도시 타겟은 젊은이와 양복을 입은 남자 그리고 그와 거래를 하는 중동계 남자이며 경찰견과 저격수가 적으로 처음 등장하는 챕터입니다.
챕터 5: 블러드 머니에 나왔던 Curtains Down을 본뜬 8 스테이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타겟은 연극배우와 극장주인 연극배우는 극 중 사형대에 올라가 총살을 기다리고 있고 극장주는 샹들리에 밑에 서서 그걸 구경하고 있으며 연극배우는 저격용 총으로 제거하고 극장주는 샹들리에를 폭파시켜서 암살 가능합니다.
챕터 6: 공항 첫 3 스테이지에서는 47이 코트를 입고 있어서 바로 앞을 지나가도 적들이 알아보질 못하며 암살을 시도하게 되면 변장이 벗겨지며 적들이 경계상태에 돌입하게 되고 손전등경비와 무빙워크, 대기장소인 시계가 처음 나오며 타겟은 장기운반용 가방으로 추정되는 아이스박스를 드는 두 사람 스테이지 곳곳에 검은 옷을 입고 장기운반용 가방을 드는 요원들이 비치된 것으로 미루어 있어서 어딘가 높으신 분의 수술에 필요한 장기를 운반하고 눈속임으로 여러 군데 가짜들은 심어 듯 한 느낌이 듯하며 참고로 공항직원들 특히 짐을 나르는 화물직원들을 보면 서로 레슬링을 하거나 가방들을 발로 차고 집어던지는 등 막장인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챕터 7:2편 사일런트 어쌔신의 스테이지였던 St. Petersberg Stakeout을 본뜬 챕터이며 크게 새로운 요소는 없으며 무빙워크의 변형 내리막길이 있고 타겟은 사일런트 어쌔신에서와 같은 한 장교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