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 소개 시켜 드리는 안드로이드 게임인 Plague Inc(전염병 주식회사)는 발매: 2012.05.12, 제작: Ndemic Creations 된 게임이며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폰,PC, 엑스박스 원이며 장르: 전략 시뮬레이션입니다. 2012년 영국의 게임 제작자 제임스 본(James Vaughan)에서 개발하고 Miniclip을 통해 유통 중인 iOS와 안드로이드 시뮬레이션 게임이며 IGN에서 2012년 시뮬레이션 부분 GOTY를 받았으며 꾸준한 업데이트 덕분에 꾸준히 아이튠즈 최상위권 순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유저는 무료 다운이 가능하나 풀 버전으로 확장하려면 0.99$의 결제가 필요하며 전체적으로 업데이트는 iOS에서 먼저 갱신되고 안드로이드가 업데이트 되는 방식이며 그리고 몇 번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었다. 신경 기생충, 좀비 바이러스, 미국의 CDC와 연계한 CDC 업데이트, 2013년 말 진행된 시나리오 모드, 2014년 4월 말 진행된 시나리오 추가, 치트 질병의 속 성화, 메가 어려운 난이도, 2014년 7월에 추가된 유인원 바이러스 컴퓨터에서 먼저 구현된 커스텀 시나리오도 모바일로 구현되긴 했으나 제한이 있고 이를 풀려면 돈 지급을 해야 하며 2016년 11월에 섀도 전염병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진행 방식은 간단합니다. 영화 아웃브레이크 처럼 플레이어가 질병이며 전 세계에 질병을 퍼뜨려 지구 위의 모든 인간을 멸종시키는 것이 목적이며 일부 질병은 쾌나 상당히 현실성이 있습니다.
게임의 난이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질병의 종류와 난이도를 선택하고 질병의 이름을 짓고 그리고 난 다음 유전자 서열에 특정 유전자를 삽입하여 자신의 질병에 특수한 특성을 부여할 수 있으며
난이도는 캐쥬얼(쉬움),보통,어려움,메가 어려움 4가지 종류가 있으며 난이도별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캐쥬얼(쉬움)(Casual):초보자 혹은 신속한 게임을 원하는 플레이어용
아무도 손을 씻지 않습니다.
의료 연구진 근무 태만: 치료 속도 느림
환자들이 포옹을 받음
치료 속도도 느리고, 기후나 선진국에 따른 감염성 페널티도 그렇게 크지 않아서 감염성만 좀 챙겨주면 전 세계 감염을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 (Normal):능숙한 유전자 전략가용
67.3%의 사람들만 손을 씻습니다.
의사들은 일주일에 3일 근무함: 치료 속도 보통
환자들이 무시당함

Plague Inc(전염병 주식회사) 가짜 뉴스 시나리오Plague Inc(전염병 주식회사) 가짜 뉴스 시나리오

말 그대로 중간이며 보통의 치료 속도도 체감상 좀 빠른 편입니다.
어려움 (Brutal):집에 숨어 있는 전략 게임 천재용
강박적인 손 씻기
의사들은 전혀 집에 가지 않습니다: 치료 속도 빠름
등으로 구성된 게임으로 코로나 19 상황 때문에 갑자기 2월에 다운로드가 폭증하기도 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일단 이번 2020년9월에 업데이트 된 안드로이드 게임 쪽에서 새롭게 추가된 시나리오입니다. 해당 시나리오는 새로운 가짜 뉴스 시나리오
터무니없는 음모론부터 선거 운동의 진흙탕 싸움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이제 거짓과 잘못된 정보가 질병처럼 퍼져 나가는 탈진실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영국의 Full Fact와 미국의 Politifact 같은 전문 사실 확인 기관의 도움을 받아 탄생했으며 완전히 달라진 이 시나리오에서는 나만의 가짜 뉴스 이야기를 만들어 세계를 속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잘못된 정보의 유형을 선택하고 동기를 결정하고 해당 이야기를 시작할 사람과 비난의 대상을 선택하고 그 후에는 각종 현대적 도구와 심리적 수법으로 이야기를 퍼트리면 됩니다! 일단 Full Fact, Politifact 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가지고 만들어서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즉 이번에는 사람들을 죽이는 것이 아니고 가짜뉴스를 만들어서 사람들을 속이면 됩니다.
Fake News(가짜뉴스)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인 것처럼 꾸민 뉴스이며 좁은 의미에서의 가짜 뉴스는 정치적인 목적으로 사실이 아닌 내용을 퍼뜨리려고 뉴스가 아닌데도 뉴스의 형식을 하여 퍼뜨리는 정보 또는 해당 매개체 등을 의미하나 넓은 의미에서는 오보나 날조, 거짓 정보, 루머,유언비어, 패러디, 풍자 등을 포함하는 포괄적 용어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이라고 주장하는 뉴스 전부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Plague Inc(전염병 주식회사) 가짜 뉴스 시나리오 2Plague Inc(전염병 주식회사) 가짜 뉴스 시나리오 2

일단 기본적으로 가짜뉴스 게임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실 확인 전문가들에 맞서 가짜뉴스를 퍼트리는 시나리오. 파라미터들은 다음과 같이 바뀐다.
전염성->virality(바이럴): 전염성과 완전히 동일
심각성->타당성: 일반 대중들이 가짜 뉴스에 속지 않을 가능성을 낮추며 해당 부분이 지나치게 낮을 때 명백한 가짜뉴스라며 거짓을 믿던 자들이 쉽게 깨어나게 되고 참고로, 심각성과 같이 빨간 버블의 획득 DNA도 담당 심각성과 달리 이게 높다고 해서 팩트체크가 빨라지지는 않습니다.
치사율->커뮤니티: 거짓 신봉자들이 커뮤니티, 즉 공동체를 형성하게 하여 거짓의 영향력을 높입니다. 거짓 신봉자들의 공동체가 국가를 장악한다면 해당 국가에서 거짓이 엄청난 속도로 퍼지며 치사율처럼 DNA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치료제는 팩트체크 치료 엔딩을 보고 싶지 않다면 적극적으로 주제의 본질은 피하고 비판자들을 인신공격해야 합니다.
가짜 뉴스가 절반 이상 퍼져 나가면, 팩트체크가 실패하고 진실이 밀려 사라진다. 즉, 승리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진실이 절반 이상 퍼져 나갈 경우가 가짜 그동안 얼마나 강력했는지와 상관없이 거짓 신봉자가 지속적으로 줄어 패배합니다.
게임 특성상 거짓 신봉자가 진실 신봉자를 이길 수는 없어서, 적응성 탭에서 주장을 변경하여 진실 신봉자를 억누르고 그 틈을 타서 거짓 신봉자를 펌프질하는 것이 기본 전략이 됩니다.
즉 기본적으로 이민자, 정치적 이득, 외국인 비난들의 조합으로 사용할 수가 있으며 외계인도 비난이 있으니까 재미있게 게임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