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야간 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온종일 스마트폰 화면을 보고 있으며 눈이 피로해질 수 있으며 스마트폰 화면의 빛으로 말미암아 잠이 잘 수 없으며 수면의 질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눈의 피로를 줄이고 수면을 덜 방해하도록 설계된 야간모드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설정하면 어두운 곳에서 읽기가 더 편합니다.Bluelight(블루라이트)라는 것은 빛의 파장이 주로 400nm~500nm의 빛의 노출로 말미암아서 안구 건조, 눈 피로, 불면증, 등을 일으키면 이런 블루라이트를 위험을 확인하기 위해서 쥐를 대상으로 블루라이트에 대한 실험을 한 적이 있고 망막손상을 일으킬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일단 이런 Bluelight(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방법은 Bluelight(블루라이트) 방지 필름 등을 부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야간 모드 설정 방법갤럭시 스마트폰 야간 모드 설정 방법

일단 기준은 갤럭시 S9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야간 모드, 블루 라이트 필터가 작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야간 모드는 Android 9.0 Pie, Android 8.0 Oreo에 적용되었으며 야간모드는 는 Android 7.0 Nougat 또는 이전 버전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같은 경우 블루라이트 필터 같은 경우에는 Android 7.0 이상을 실행하는 Galaxy(갤럭시) 스마트폰에 적용돼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야간 모드갤럭시 스마트폰 야간 모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같은 경우 블루라이트 필터 같은 경우에는 Android 7.0 이상을 실행하는 Galaxy(갤럭시) 스마트폰에 적용돼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서 야간모드를 적용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디스플레이->야간모드로 이동을 합니다. 여기서 그냥 야간모드를 활성화하면 낮과 밤에 관계없이 적용을 할 수가 있으며 해당 야간모드를 눌러주고 나서 예약 시간에 켜기를 눌러주면 일몰에서 일출까지, 직접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몰에서 일출까지를 설정하려고 하면 위치를 공유해야 하므로 스마트폰이 시간대에 해가 뜨고 지는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라이트 기능을 활성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블루라이트 필터갤럭시 스마트폰 블루라이트 필터

설정->디스플레이->블루라이트 필터를 활성화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을 더욱더 상세하게 설정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설정으로 진입하면 필터 강도를 조절할 수가 있으며 지금 켜기, 예약 시간에 켜기를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자신에게 맞게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기준으로 글을 적었기 때문에 다른 스마트폰들은 어떻게 돼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