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스마트폰 국제전화 발신, 국제전화 수신,발신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것처럼 스마트폰에도 자체적으로 국제전화 발신, 국제전화 수신, 발신 차단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부가기능을 통해서 국제전화 발신, 국제전화 수신, 발신 차단 방법입니다

일단 해당 기능은 기본적으로 부가서비스는 전부 무료로 진행됩니다. 아마도 국제전화 발신, 국제전화 수신, 발신 차단을 하는 이유는 아마도 전화금융사기는 약 2006년 6월 이후 한국에서 급증한 범죄로 불특정 다수에게 전화를 걸어 불안 및 당황하게 한 다음에 대포통장으로 된 계좌이체를 유도하는 사기범죄이며 부가서비스 가입 또는 개인정보 유출 시도, 크게는 협박성 송금 유도 전화, 국가기관 및 금융기관으로 속이며 돈을 요구하며 해당 보이스 피싱은 계속 진화를 하고 있으며 이런 방식으로 돈을 입금해 생활비나 등록금 등 중요한 돈을 사기당한 노인과 대학생이 자살하는 사건까지 있었을 정도로 사회적 여파는 심각하며 최근에 스마트폰이 보급되어서 후스쿨,후후,뭐야 이번호 등 스팸 및 보이스피싱을 미리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어플들이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지만 100% 걸려주지 못하니까 미리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국제전화 발신, 국제전화 수신, 발신 차단 부가기능을 사용해서 해외에서 들어오는 전화를 차단할 수가 있습니다.

[생활/갤럭시 스마트폰] - 갤럭시 스마트폰 국제전화 발신,국제전화 수신,발신 차단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국제전화 발신,국제전화 수신,발신 차단 방법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국제전화 발신, 국제전화 수신, 발신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갤럭시 S 또는 갤럭시 탭에서 전화 통화가 되면 기본적으로 국제전화 발신, 국제전화 수신, 발신..

wezard4u.tistory.com

물론 보이스피싱의 사실상 원조라고 하면 대만이며 2004년 대만에서 보이스피싱이 시작되어 극성을 부렸고 대만 경찰의 강력한 단속으로 거의 근절이 되었고 이것이 2006년 6월 한국으로 오게 되었고 이 때문에 초창기 보이스피싱은 현재의 중국보다 대만과 관련이 돼 있고 이래서 대만 사법부에서 한국과 공동 보이스피싱 단속을 소탕을 제의했으나 한국은 무시되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국제전화 발신, 국제전화 수신,발신 차단 방법

이런 문제는 국제적인 정치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한국과 대만은 친하게 진해왔지만 1992년 한국이 중국과 정식 수교를 맺게 되면서 2개의 중국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방침 때문에 1993년에 수교가 끊어지게 되고 한국과 대만이 수교국이 아니기 때문이며 일본어에 관심을 두고 일본뉴스를 보다 일본에서는 비슷한 보이스피싱이 있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것이 오레다 오레(俺だ俺:"나야 나.) 전화사기가 유행하여 사회문제가 되었던 적이 있으며 오레오레사기(オレオレ詐欺),후리코메사기(振り込め詐欺) 등의 불리고 잇으며 청력이 좋지 않은 노인은 자녀의 목소리를 잘 분간하지 못하는 데가 가족관련 충격적인 소식을 들었을 때 판단력이 극도로 흐려지게 해서 저지르는 범죄입니다.

그리고 2010년대 이후에는 현금 중심의 사회답게 사전에 전화로 현금 보관 상황 등을 물은 뒤 강도를 저지르거나 보이스피싱을 시도하는 아포덴(アポ電) 사기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이와 비슷하게 범죄가 악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발신자번호조작을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공공기관으로 속인다고 하면 자신이 직접 공공기관에 연락하는 것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일단 해당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는 기본적으로 통신사 앱이 설치가 돼 있습니다. 해당 앱을 통해서 접속합니다. 그리고 부가서비스로 이동해서 국제전화수신차단을 선택하고 신청을 하면 됩니다.

물론 해당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그리고 후스쿨,후후,뭐야 이번호 등 스팸 및 보이스피싱예방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제전화 발신, 국제전화 수신, 발신 차단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국제전화수신차단을 하고 싶은 경우 해당 통신사 앱을 통해서 부가서비스를 신청하면 되고 114로 전화를 해서 해당 기능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국제전화 발신, 국제전화 수신, 발신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