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OS 메시지 보내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어떻게 설정이 돼 있는지 모르겠지만,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위급 상황이 언제 찾아올지는 모릅니다. 예를 들어서 거리를 걷는데 스토커 혹은 가장 위험한 상황인 상황에서 지인에게 전화할 수 없거나 전화를 걸 수가 없는데 구조를 받아야 하는 상황 등 여러 가지 강력범죄들에 연루되었을 경우가 발생을 할 조짐이 있을떄 범죄 상황에서 사용할 수가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SOS이라는 것이 무선 전신에서 공통으로 사용되는 조난 신호. 모스 부호 표기는 · · · – – – · · · 입니다. 일단 해당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적으로 예전 피처폰 부터 제공을 해 왔고 지금은 더 발전을 해서 위치 즉, 위도, 경도 및 음성녹음은 5초간 녹음을 해서 해당 긴급전화에 등록된 연락처에 문자를 볼 수가 있습니다. 즉 긴급상황 시 전원버튼(잠금 버튼)을 3번 연달아 누르면 미리 지정한 연락처에 위치정보, 오디오 녹음파일(5초), SOS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OS 메시지 보내기 설정 방법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OS 메시지 보내기 설정 방법

그리고 해당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마다 다르지만, SOS 메시지 보내기 설정은 갤럭시는 설정에서 유용한 기능에서 설정할 수가 있고 갤럭시 S5에서는 안전 지킴이이라고 돼 있고 기본적으로는 사용 안 함 돼 있으며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약관이 나옵니다. 약관을 잘 읽어보시면 이 서비스는 공공기관에 대한 긴급 구조 요청 서비스가 아닙니다. 라는 항목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기능으로는 112나 119에 신고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 참고하셔야 하며 해당 기능은 자신의 연락처에 등록된 분 중 자신이 선택한 분들에게 문자, 음성, 위도, 경도 이 포함된 링크를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SMS/MMS 사용료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GPS, 글로나스, 베이더우, 갈릴레오, QZSS(준천정위성시스템) WIFI, LTE, 5G을 사용하게 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OS 메시지 보내기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OS 메시지 보내기

그리고 나서 자신이 위급상황 때 연락을 받을 연락처를 입력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태블릿에 문자를 보내게 했습니다. 제가 사용을 하는 갤럭시 S9 같은 경우에는 전원버튼을 연속으로 세 번 누려면 됩니다.

갤럭시 S10 도 비슷할것입니다.그러면 해당 문자를 받은 사람에게는 Emergency라는 5초 분량의 녹음파일과 구글지도링크를 보내주며 링크를 클릭하면 도움 요청한 스마트폰의 위치를 표시해줍니다.


참고로 Emergency 녹음 파일은 amr 형식이면 혹시나 해서 한번 실험을 해 보았는데 녹음은 정확해집니다. 물론 당연한 이야기이지만요. 이렇게 하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SOS 메시지 보내기 설정을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 S5 스마트폰에서 SOS 메시지 보내기갤럭시 S5 스마트폰에서 SOS 메시지 보내기

즉 위급상황이나 전화를 걸지 못할 때 또는 어떤 이유로 말미암아 자신의 위치를 알려야 할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아야 하지만 특히 성범죄에 노출된 상황 등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해당 파일은  녹음 해당 스마트폰 Emergency폴더에서 저장이 되어져 있습니다. 상황에서 사용할 수가 없지만 일단 등산, 바다낚시 등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구조를 받을 때 좋을 것 같아서 적어 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위도(Latitude),경도(Longitude)확인 및 위도 경도 읽는 법

[안드로이드 어플 소개] - 스마트폰 GPS수신율를 높여주는 GPS status
사고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조난 신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당 신호들은 모두 생명에 직접적인 위협이 있으며 즉각적인 구호를 요청한다는 신호 등 입니다.
간단하면서도 확실한 조난 신호는 비명 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OS 문자 수신내용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OS 문자 수신내용

음성 통신이 가능한 경우 M'aider 혹은 MAYDAY(메이데이)를 반복하며 가능하면 현재 위치와 조난 상황을 설명합니다. (물론 햄 같은 장비 같은 것에 해당이 됩니다.)
전신 또는 빛을 이용한 SOS 신호
지속적인 타종
양팔을 위아래로 크게 흔든다. 저공비행 중인 경비행기 또는 헬리콥터에 보내는 비상 신호이며 한쪽 팔만을 흔드는 것은 이상 없음을 나타내므로 주의해야 하며 그리고 팔을 앞으로 쭉 뻗고 무릎을 약간 구부리면 이쪽으로 착륙하세요. 라는 뜻입니다.
정삼각형으로 배치된 불꽃 또는 돌무더기 또는 X자 모양으로 배치된 불꽃 또는 돌무더기 후자는 더 이상의 방법이 없다는 뜻입니다.
1분 간격으로 반복되는 6회의 신호광, 신호음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OS 음성 녹음 폴더갤럭시 스마트폰에서 SOS 음성 녹음 폴더

날 발견한 것 같으면, 팔을 벌려 Y자로 선다. Yes, i need help. 라는 의미입니다.
SOS 이전부터 쓰던 구조요청 신호 CQD(-•-• --•- -••)가 있으며 SOS가 더 짧고 빠르고 확실하지만 CQD를 보내는 일도 있다고 하니 알아는 두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전신기, 셔터가 달린 통신용 서치라이트, 수기신호, 거울 등 다양한 전달 수단을 쓸 줄 알아야 하며 급할 땐 반사가 잘 되는 표면이 매끄러운 은박지, 은박돗자리도 도움이 됩니다. 모스 코드들은 CQD(ㅡ·ㅡ· ㅡㅡ·ㅡ ㅡ··)와 SOS(··· ㅡㅡㅡ ···) 입니다.
아마도 이런 상황이 오면 안 되지만 최소한 CQD(ㅡ·ㅡ· ㅡㅡ·ㅡ ㅡ··)와 SOS(··· ㅡㅡㅡ ···) 모스코드은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스마트폰 같은 경우에는 위도, 경도를 알 수가 있게 나침반 어플이나 개인적으로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GPS Status 같은 어플을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하시면 위기 상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