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토스가 설치된 환경에서 문자 앱을 통해서 토스로 송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토스라는 것은 개발사는 비바 리퍼블리카(Viva Republica)
지원 운영체제 (모바일):Google Play, Apple,주요 기능: 간편 결제 서비스 간편 송금 서비스, 서비스 요금: 무료 (데이터 요금제 별도) 입니다.
한국의 스타트업 비바리퍼블리카 가 개발한 간편 송금 서비스 앱이며 해당 앱의 가장 큰 장점은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OTP 등이 없어도 Toss 앱을 이용해 간단하게 빠르게 송금할 수 있다는 것이며 기존 공인인증서에 대한 대안으로 출발한 앱으로 비슷한 종류의 다른 송금 앱과 달리 은행과 직접 제휴하여 서비스되는 것이 특징이며 기존 은행 전산망의 송금 기능을 이용하지 않고 송금을 하면 토스 측 가상계좌로 출금되고 가상계좌로부터 송금 대상자의 계좌로 다시 송금되는 방식이기 때문이며 연락처 송금은 송금 대상자가 토스 앱에서 돈을 자신의 계좌로 넣기 전까진 토스 측 가상계좌에 돈을 잠시 보관해두는 구조를 사용하며 출금 단계에서 자동이체에 흔히 쓰이는 CMS 기능을 이용해서 토스 측 가상계좌로 돈을 가져오는 방식이고 은행과의 직접 제휴가 필요한 것입니다. 그리고 직접 제휴하고자 하는 금융기관이 금융공동망에 가입되어 있지 않으면 송금이 되지 않는 구조입니다. 1일 최대 1,000만 원까지 송금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어느 은행에서 보내든지 월 10회까지는 무료이며 그 이상은 건당 500원 수수료 정책이며 연락처로 송금하는 경우엔 무제한 송금 수수료 면제 대상이며 연락처 송금은 상대가 토스를 사용하지 않을 땐 무조건 어플을 설치를 해야 하면 해당 정책은 변경될 수가 있습니다.
지원 은행 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MG새마을금고
BNK부산은행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신협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대구은행
제주은행

갤럭시 문자 앱 에서 토스로 송금 방법갤럭시 문자 앱 에서 토스로 송금 방법

KEB하나은행
우정사업본부
Sh수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상호저축은행
지원 증권사
NH투자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종금증권
미래에셋대우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상대방도 토스 어플이 설치돼 있다는 전제해서 글을 적습니다.

갤럭시 문자 앱 에서 토스로 송금 방법(2)갤럭시 문자 앱 에서 토스로 송금 방법(2)

문자 앱을 실행하고 더 보기 메뉴를 클릭(메시지 작성 시에 받는 사람을 먼저 선택해줍니다.)
받는 사람을 선택하고 더 보기 메뉴에서 송금 기능을 눌러줍니다.
Toss(토스)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에는 설치 및 가입이 필요합니다.
Toss를 설치 및 가입(로그인) 완료하고, 송금 버튼을 누르면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앱에서 Toss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토스에서 사용했던 방법과 똑같이 금액 및 문자를 입력하고 전송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간단하게 갤럭시의 문자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Toss(토스)로 송금하는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토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통해서 간단하게 송금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