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노트북을 사용하는 목적 중 하나가 들고 다닐 수가 있는 이동성 때문일 것입니다. 요즈음 노트북 배터리 기술이 좋아서 오래가지만 그래도 사용하는 노트북 배터리를 더욱더 오래 사용을 하고 싶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Batterycare라는 프로그램은 노트북 배터리 관리를 하는 데 도움이 될 수가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프리웨어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노트북 배터리를 방전을 하고 있었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간단한 정보를 통해서 배터리 용량, 배터리 사용 가능 시간,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으면 상세 확인에서는 배터리 모델명, 노트북 배터리 총 용량, 노트북 배터리 방전 상태, 전압, wear Level 등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Wear level은 간단하게 노트북 배터리를 완전 충전을 한다면 충전 기능의 손실이 되는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 2009년에 구매를 한 노트북을 지금까지 조금 험난하게 사용하다 보니 4.70%나 wear level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CPU 온도, 하드디스크 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Batterycare 방전 중Batterycare 방전 중

그리고 충전 중 일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충전 중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Batterycare 충전 중Batterycare 충전 중

그리고 환경 설정 부분입니다. 환경 설정 부분에서는 간단하게 언어 변경 그리고 온도 표시를 화씨로 변경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Optimizations에서는 노트북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 운영체제에서 불필요한 효과를 꺼버려서 배터리를 절약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알린 기능, 전원관리,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Batterycare

Batterycare 환경 설정Batterycare 환경 설정

그리고 지난 시간에 쓴 노트북 배터리 관리 관련해서 보시면 아마도 노트북 배터리를 사용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글 공유하기 및 아이허브 추천 코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톡
카스

댓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