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 누구나 쉽게 캠코더, 스마트폰 등을 이용해서 누구나 쉽게 동영상을 촬영할 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이런 동영상 중 조금 민감한 동영상들이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회사기밀 혹은 아니면 성적으로 민감한 동영상이든 있을 것입니다. 이런 동영상들에 대해서 DRM을 통해서 해당 동영상을 보호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인 GreenForce Player는 허가된 사람만 해당 비디오를 재생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재생목록지원, 자막지원, DVD 재생기능, 스크린 샷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내장 코덱을 지원하지 않으면 동영상을 재생하려면 컴퓨터에 설치된 다이렉트 코덱에 의존하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을 할 수가 있는 동영상 재생기입니다. 일단 해당 GreenForce Player의 특징은 디지털저작권관리(Digital Rights Management)기능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자신의 동영상 중에서 DRM을 통해서 동영상을 보호하고 싶은 것이 있을 것입니다. 먼저 간단하게 메뉴 화면에서 DRM 화면으로 이동해서 Protect video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암호화된 동영상 저장 위치, 그리고 암호화를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고 나서 비밀번호를 지정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암호화된 확장자인*.gfp라는 확장자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gfp는 독립적으로 파일을 실행할 수가 없고 간단하게 미디어 파일플레이어 추가 옵션을 통해서 쉽게 암호화된 비디오 파일과 그리고 독립된 EXE 플레이어를 만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Protect video에서는 보호 탭 활성화, 만료날짜지정, 스크린 캡처 보호 및 비활성화를 지정할 수가 있으며 그리고 자신이 컴퓨터 ID를 지정하여서 다른 컴퓨터에서 동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컴퓨터 ID 지정 같은 것은 Protection으로 이동해서 Machine Id of this computer를 눌러주면 Machine ID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파일 크기 그리고 컴퓨터 성능에 따라서 암호화하는 시간은 달라질 것입니다. 그리고 생성된 파일을 일반 동영상 프로그램들은 다음 팟플레이어, VLC Player 같은 걸로 실행을 시켜주면 화면은 나타나지 않고 이상한 잡음만 들리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내장 코덱 같은 것은 없고 그리고 DXVA 같은 하드웨어 가속을 하고 싶어도 하드웨어 가속 은 지원을 하지 않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이런 DRM을 통해서 보호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안심이 안 되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Veracrypt같은 암호화 도구로 암호화를 하고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GreenForce Player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