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상 생활을 하면서 전기는 정말로 소중한 존재일 것입니다. 만약 전기가 없다면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도 충전할 수가 없고 전기밥솥을 통해서 밥을 먹을 수가 없으면 자신이 커피를 좋아한다면 커피를 마시는 것도 불편할 것이고 여름에서는 시원한 에어컨 혹은 선풍기를 돌리 수가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요소가 된 것 중 하나가 전기일 것입니다. 이런 전기를 생산하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화력발전소를 통한 화력발전, 원자력 발전소를 통한 원자력 발전, 풍향 발전설비를 통한 풍향 발전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생산이 된 전기를 통해서 사용하는 컴퓨터 또는 노트북에서 전기절약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인 Greentouch(그린터치)를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단 다른 노트북에서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용하고 있는 노트북에서는 아래와 같이 Toshiba Eco 유틸리티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전력소모를 확인할 수가 있고 관리를 할 수가 있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렇게 노트북 제작사에 이런 비슷하게 전력소비 제어를 하는 프로그램이 없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먼저 해당 Greentouch(그린터치)를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먼저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검색을 통해서 지역을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Greentouch(그린터치) 지역설정Greentouch(그린터치) 지역설정

그리고 설치를 마치고 나면 아래와 같은 위젯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오늘 절감한 CO2(이산화탄소)량, 지금까지 절감한 CO2(이산화탄소)량을 kg 단위로 볼 수가 있고 절전시간 전기 몇 kwh를 절약했는지와 해당 전기를 절약을 통해서 나무 몇 그루에 해당하는 전기를 절약했는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환경설정에서는 동작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동작설정에서는 자동실행시간을 지정할 수 있으면 절전단위에서는 최소절전, 빠른 절전, 최대 절전으로 구성돼 있고 해당 절전 시간마다 자신이 바로 실행을 원하면 바로 실행을 통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Greentouch(그린터치) 동작 설정Greentouch(그린터치) 동작 설정

그리고 데이터 보기 설정에서는 아래와 같이 2가지 모드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1번은 처음 해당 Greentouch(그린터치)를 설치했을 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방식이고 2번은 전체 화면으로 보았을 때 나타나는 형식입니다.

Greentouch(그린터치) 데이터 보기Greentouch(그린터치) 데이터 보기

그리고 만약 해당 소프트웨어인 Greentouch(그린터치)를 사용하다가 Greentouch(그린터치) 삭제를 해야 하는 경우 아래처럼 해당 Greentouch(그린터치)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삭제라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삭제를 눌러주면 Greentouch(그린터치)를 삭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자신이 컴퓨터 혹은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으면 잠시 해당 Green touch(그린 터치)를 통해서 절전상태를 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들고 자신이 절약한 전기량도 알고 싶은 경우 해당 Greentouch(그린 터치)를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Greentouch(그린터치)

Greentouch(그린터치) 삭제Greentouch(그린터치) 삭제

그리고 만약 기본적인 전기절약기능을 하고 싶은 경우 지난 시간에 노트북 배터리절약방법을 적어보았습니다. 물론 해당 일부 같은 경우 데스크톱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제어판->전원관리 항목에서 고성능, 균형조정, 절전상태 중에서 균형모드에 맞추어 사용하는 방법도 한 방법이고 전원관리 항목에서 일정시간 후 모니터 및 하드디스크 끄기 기능들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설정한 상태에서 잠시 외출을 해야 하는 경우나 잠시 자리를 비워야 할 때 해당 절전상태 혹은 최대 절전상태를 통해서 전기를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