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원도우에서 제공을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Windows Media Center를 통해서 HD TV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Windows Media Center를 통해서 TV를 시청하려면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이 HD TV 수신카드입니다. 일단 제품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TV 수신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TV 수신카드를 컴퓨터에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Windows Media Center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먼저 Windows Media Center를 통해서 TV를 수신하기 위해서 몇 가지 설정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작업->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설정화면으로 진입해서 TV설정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먼저 지역은 대한민국이니까 기존 그래도 사용하면 되고 만약 다른 국가에 거주하고 있다면 자신이 거주하는 국가를 선택해줍니다. 저는 대한민국에 거주하고 있으니까 대한민국을 선택하고 진행을 하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 TV 신호공급자를 선택해달라고 메시지를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인터넷 연결이 돼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Windows Media Center에서 TV를 설정하기 위한 데이터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즉 이전에 선택을 한 해당 지역의 TV설정을 받기 위한 과정입니다. 그리고 나서 간단하게 TV 신호검사라는 과정을 거치게 돼 있습니다. 여기서는 인터넷 연결을 하지 않아도 되는 과정이므로 인터넷 연결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TV 신호 검사가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TV 수신카드가 아날로그 방식과 디지털 방식을 두 가지 지원을 하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아날로그 방식으로는 TV 시청을 할 수가 없으니까 여기서는 이 구성이 올바릅니까? 라는 항목에서 아니요. TV 신호를 수동으로 구성합니다. 라는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TV 신호 유형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디지털 안테나(ATSC)를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진행하고 간단하게 안테나 혹은 케이블을 선택하라고 사용자에게 요청할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의 집에서 케이블 TV를 보고 있으면 케이블 TV를 선택을 해주시고 안내에 따라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일단 저는 안테나로 선택해서 진행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TV 신호 공급자를 물어볼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합니다. 먼저 ATSC TV 시청을 하는데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일단 인터넷을 연결한 상태에서 자신이 사는 지역에서 디지털 방송이 어디서 송출이 되고 있는지를 선택하는 것인데 해당 부분은 인터넷을 검색을 해보면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해당 부분은 아래와 같이 가이드에 보시면 방송편성표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인터넷을 통해서 정확한 정보를 받기 위한 설정입니다.

이 모든 과정이 끝나고 나면 앞서 메인화면에서 TV를 선택하고 라이브 시청을 보거나 아니면 가이드를 통해서 인터넷에서 받은 가이드 즉 채널 목록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방송편성표를 보고 자신이 원하는 방송을 선택해서 볼 수가 있으면 만약 TV녹화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빨간색 점인 녹화버튼을 눌러서 TV 녹화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TV 수신카드와 Windows Media Center를 통해서 HD TV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다음 팟플레이어를 통해서 HD TV를 보고 있는데 일단 Windows Media Center에서는 방송편성표를 확인하면서 방송을 볼 수가 있는 것이 장점이겠지만 설정이 조금 복잡한 과정이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