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에서 사용이 되는 기본적인 시계에서 간단하게 오전, 오후 또는 AM, PM 형식으로 돼 있는 것을 나만의 방식으로 간단하게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 오른쪽 아래쪽에 날짜와 시간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한국어에서는 오전, 오후로 표시될 것이고 자신이 사용하고 언어가 다른 언어이면 해당 언어에 맞게 나타날 것입니다. 오늘은 해당 부분을 바꾸어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시작->실행부분에서 inti.cpl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국가 및 언어옵션이라는 항목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다른 설정은 변경하지 말고 아래에 화살표가 표시하는 이 형식 사용자 지정을 클릭해줍니다.

국가 및 언어옵션 설정화면국가 및 언어옵션 설정화면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시간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시간항목에서 그리고 나서 시간형식을 자신이 원하는 형식으로 선택합니다. 표기법은 아래에 나타나 있는 것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오전 표시 기호, 오후 표시 기호부분에 자신이 원하는 문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자신이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낮 12:00으로 변경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시간형식 부분에서 tt:h:mm:ss형식이 있다면 여기서 낮 tt:h:mm:ss과 같이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반드시 확인 또는 적용을 눌러주면 기존의 시계표시 형식이 낮 12:00으로 변경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시간표시형식 변경하기시간표시형식 변경하기

즉 아래와 같이 오른쪽이 변경 전인 상태이고 왼쪽이 변경하고 적용을 한상태의 모습입니다. 보시면 어떻게 나타나는지 쉽게 알 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래처럼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방법을 통해서 한번 변경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시간표시형식 변경 전,시간표시형식 변경 후시간표시형식 변경 전,시간표시형식 변경 후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