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인터넷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인터넷을 하다 보면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 등을 방문했을 때 자동으로 재생되는 Flash Player 같은 것이 있습니다. 일단 이런 기능은 가끔은 편리하게 느껴지지만, 한편으로는 짜증스럽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재생되는 부분을 자동으로 재생되는 것을 브라우저에서 간단한 설정으로 변경하는 방법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부분을 설정했으면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조금은 불편할 수가 있을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가 사용해보고 직접 결정을 해보세요. 먼저 모자라 에서 배포하는 브라우저 Firefox입니다.

먼저 해당 파이어폭스에서는 먼저 파이어폭스를 실행을 해주고 나서 다음 인터넷 주소 부분에 about:config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러면 경고 메시지가 나오고 경고 메시지를 통과하고 나서 검색 부분에서 plugins.click_to_play를 입력을 해주고 나서 해당 plugins.click_to_play는 기본적으로 true로 돼 있는 부분을 마우스로 더블 클릭을 통해서 false로 변경을 해주고 해당 창을 닫아주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plugins.click_to_play 기능 설정 유무파이어폭스 plugins.click_to_play 기능 설정 유무

다음은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입니다. 해당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러워)에서는 간단하게 먼저 Internet Explorer를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도구->추가기능 관리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표시 부분에서 모든 추가기능으로 변경을 해주고 나서 Shockwave Flash object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추가 정보 항목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에서 모든 사이트 제거 항목을 한번 눌러주면 됩니다.

다음 구글 크롬 브라우저입니다. 먼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구글 크롬 설정->고급 설정->개인정보항목을 콘텐츠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다양한 콘텐츠 설정을 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플러그인 항목을 선택을 해주고 나서 클릭하여 재생으로 변경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