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퇴근 후 피곤해서 달집태우기 행사가 는 것을 포기하고 언제나 시청을 하는 모 방송국의 드라마를 보고 난 뒤 샤워하고 자려고 했는데 TV를 켜 보았지만. TV가 고장 나 있었어 보고 싶고 해서 일단 대학을 다닐 때 전공이 전자 쪽이고 3년 전인가 그때 무선 설비 산업기사 자격증을 공부할 때 배운 것을 써먹기로 했습니다.
일단은 집에 있는 못쓰는 안테나 선과 옷걸이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안테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단 테스트용으로 쓰는 컴퓨터에는 일단 구형 TV 수신 카드가 있어서 일단은 임시방편으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단은 준비물은 옷걸이 못쓰는 안테나 선, 인두기, 절단기(참고로 집에 마땅히 자를 도구가 없어서 니퍼 같고 한다고 고생 조금 했습니다.)전기 테이프 납, 테스트기입니다. 먼저 카시오(CASIO) 공학용 계산기에다가 아래와 같이 입력 후 안테나 길이를 대충 구했습니다. 오래간만에 저런 것을 하려고 하니 제가 세운 식이 맞는지도 긴가민가하더군요.

그리고 옷걸이 중 저렇게 빨간색으로 친 부분을 잘 잘라 줍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와 같이 빨간색 화살표는 15㎝ 녹색 부분은 약 6~7㎝ 정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끝에다가 못 쓰는 안테나 선을 연결하면 됩니다.
납땜을 잘해야겠지요…. 솔직히 잘 안 붙더군요…. 그래서 나름대로 머리 좀 써서 붙여보았습니다. 그리고 전기 테이프로 잘 고정해 줍니다. 전파 상 같은 곳에서 여기서 저렇게 안테나 선을 완성품을 사지 말고 조립을 한다면 길이를 더 연장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방에 HD TV 수신 카드나 TV 수신카드가 있으면 길게 연결해서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TV 수신 카드에다가 연결해서 한번 보았습니다. 그리고선 길이가 짧아서 일단은 LCD 모니터에다가 걸어 놓고 시청을 들어갔습니다.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이 안테나입니다. 일단은 TV 수신 카드가 구형이다 보니 HD TV 수신카드보다는 수신율이 조금은 안 좋았지만. 드라마를 감상하는 데에는 문제는 없었습니다.^^하지만, TV가 고장이 나서인지 집에 있는 IPTV도 못 보아서 조금은 마음 한구석이 허전하기도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