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모질라에서 배포를 하는 Firefox에서 기본암호를 잊어버렸으면 해당 기본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파이어폭스 도구->옵션 항목으로 이동해서 보안 쪽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비밀번호를 저장한 상태에서 마스터 비밀번호를 설정을 해두면 해당 비밀번호에 접근할 때 일차적으로 직접 저장된 비밀번호에 접근하는 것을 방지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갑자기 해당 마스터비밀번호를 잊어버렸으면 상당히 난감해집니다. 오늘은 이 마스터비밀번호를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단 해당 방법을 사용한다면 기존에 저장된 비밀번호들도 함께 삭제가 되니 이점은 기억을 해두고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기본 비밀번호 초기화(1)파이어폭스 기본 비밀번호 초기화(1)

먼저 파이어폭스 웹 브라우저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인터넷 주소를 입력하는 공간에 chrome://pippki/content/resetpassword.xul를 입력을 해주고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그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잘 읽어보면 마스터 비밀번호 리셋을 할 경우 보관하는 웹페이지, 이메일 등 비밀번호가 삭제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랫부분에 있는 리셋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파이어폭스는 종료될 것이고 다시 확인을 하면 기존에 저장된 비밀번호등과 비밀번호를 보호하기 위해서 설정해둔 마스터 비밀번호도 설정이 해제될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브라우저에서 비밀번호를 저장해서 보관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파이어폭스 부가기능들을 통해서 안전하게 비밀번호를 저장해두고 관리를 하면 보다 안전하게 비밀번호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고 개인정보를 지키는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파이어폭스 기본 비밀번호 초기화(2)파이어폭스 기본 비밀번호 초기화(2)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