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에서 간단하게 MHTML등을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여기서 말하는 MHTML은 일반적인 HTTP 문서가 HTML 코드로 이루어진 문서와 그리고 링크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하나의 데이터를 모으는 형식입니다. 먼저 Google Chrome에서MHTML를 사용하려면 먼저 구글 크롬을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인터넷 주소입력 부분에서 Chrome://flags를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구글 크롬에서 사용할 수가 있는 실험실 기능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페이지를 MHTML로 저장 Mac, Windows, Linux라고 돼 있는 부분을 사용으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구글 크롬을 종료를 하고 나서 다시 구글 크롬을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Ctrl+S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면 MHTML로 저장을 할 수가 이으면 MHTML로 편집하고 저장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기본적인 구글 크롬 설정으로 돌아오려면 앞서 진행한 방법에서 앞서 설정한 부분을 사용을 비활성화시켜주면 끝입니다. 일단 컴퓨터를 하면서 MHTML로 저장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을 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