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기본적으로 VPN이든 프락시서버를 이용하든 간에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는 목적이 아마도 특정 국가에서는 접속되는데 여행을 가서 인터넷을 하려고 하니까 해당 국가에서는 이용할 수가 없는 사이트들이 있어서 해당 국가 IP를 통해서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없으니까 자신이 사용하든 서비스에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통해서 다양한 VPN 프로그램이나 프락시 서버 파이어폭스 부가기능들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 시켜 드리는 anonymoX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용자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사용한다면 간단하게 이용할 수가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먼저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anonymoX를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이 X자 모양의 아이콘이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기본적으로 대부분이 자동으로 anonymoX기능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국기 모양으로 된 곳에 보시면 접속된 서버 국가 그리고 아이피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Stealth, Fast, Premium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Premium은 유료결제를 해야 사용할 수가 있는 부분입니다.

anonymoX 설치 완료anonymoX 설치 완료

그리고 IP 조회를 해보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anonymoX IP 변경 완료anonymoX IP 변경 완료

여기서 간단하게 그리고 환경설정부분에서 만약 자신이 해당 anonymoX를 유료로 구매했다고 하면 해당 부분에 보시면 등록키를 입력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해당 공간에 등록키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다른 IP로 변경하고 싶으면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X 버튼을 눌러주고 난 뒤 자신의 원하는 국가를 선택하고 Identities 항목에서 자신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거나 혹은 위에 보시면 Change identity를 눌러주면 간단하게 자신에게 맞는 IP를 할당받을 수가 있습니다. 다만, 해당 기능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만 적용이 됩니다. 즉 다른 브라우저 이용 시에는 해당 부분이 지원되지 않는 점이 단점일 수도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한국어 미지원이며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것은 무료 버전으로 설치되면 가끔 광고가 포함돼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내려받기 주당 500mb이면 기본적으로 미국, 영국, 네덜란드 서버를 제공합니다. 즉 다양한 서버와 그리고 서버제한 등 이런 제한을 없애고 싶으면 해당 anonymoX를 구매하시고 anonymoX 활성화키를 받아 입력하시면 됩니다.

anonymoX

anonymoX 환경 설정anonymoX 환경 설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