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Video Blocker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아마도 유튜브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Video Blocker는 미리 등록된 이름과 채널 이름 미리 등록을 하고 해당 부분 결과에 맞는 동영상을 유튜브 메인 화면이나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즉 유튜브를 사용하다가 예를 들어서 쓸데없고 보기 싫은 동영상이나 채널을 차단을 해주는 것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Video Blocker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하고 유튜브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메인 화면에서 여러 가지 동영상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마음에 들지 않는 채널이나 동영상이 보이면 해당 유튜브 동영상 부분으로 이동해서 링크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Block Videos From this Channel이라는 부분이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해당 유튜브 채널이 등록되고 해당 채널은 자신은 볼 수가 없게 됩니다.

Video Blocker 기능 활성화Video Blocker 기능 활성화

그리고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아래와 같이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을 해주면 Video Blocker에서 자신이 등록한 유튜브 계정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사용하다가 실수로 차단했을 때는 해당 채널을 지울 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도구들을 이용해서 수동으로 차단 목록에 추가할 수가 있으면 수동 차단등록. 저장 도니 차단 목록 가져오기. 차단목록 내보내기, 모든 차단목록 제거를 할 수가 있고 아마도 해당 Video Blocker를 통해서 유튜브를 이용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가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Video Blocker

Video Blocker 설정Video Blocker 설정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