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하다 보면 프락시 서버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특정 사이트에 방문했는데 특정 사이트가 막혀 있거나 아니면 여행을 가서 인터넷을 통해서 한국에서 자주 가는 사이트에 접속했는데 갑자기 접속이 되지 않아서 알고 보니 해당 국가에서는 해당 사이트를 차단해 버린 경우에다 있습니다. 물론 이를 해결하려면 VPN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프락시 서버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파이어폭스에서 부가기능을 통해서 더욱 쉽게 프락시 서버에 접속을 도와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Free Proxy List에 대해 글을 적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Free Proxy List를 설치하고 나서 웹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면 Proxy List-Start, Proxy List-STOP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에서 Proxy List-Start를 눌러주면 새로운 탭이 형성되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보시면 다양한 프락시 서버 리스트 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국가에서 Use IT를 눌러주면 간단하게 프락시 서버 설정이 끝이 납니다.

Free Proxy List 로 프락시 서버 설정 하기Free Proxy List 로 프락시 서버 설정 하기

제대로 설정이 완료된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 파이어폭스 설정 항목에서 연결 설정으로 가보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설정돼 있으면 프락시 수동설정 부분에 방금 선택을 했던 부분에 정상적으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만약 해당 프락시 서버 작동을 멈추고 싶으면 간단하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나오는 Proxy List-STOP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사용자가 연결설정에서 프락시 사용 안 함을 선택해도 됩니다. 일단 개인적인 느낌으로 조금 속도를 원하신다면 VPN 쪽으로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Free Proxy List

프락시 서버 파이어폭스 연결 설정프락시 서버 파이어폭스 연결 설정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