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VPN(Virtual Private Network,バ-チャル プライベ-ト ネットワ-ク)이라는 것이 기업 등에서 안전한 통신망을 만들어서 제삼자가 침입하거나 변조를 하기 어렵게 해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해당 방법은 VPN 기술을 사용해서 암호화되지 않은 무선와이파이 같은 곳에 접속을 통해서 안전하게 브라우징을 하려는 방법일 것입니다. 특히 사정이 생겨서 집에서 회사 업무를 처리해야 하면 인증을 거친 VPN(Virtual Private Network,バ-チャル プライベ-ト ネットワ-ク)을 사용하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VPN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먼저 VPN(Virtual Private Network,バ-チャル プライベ-ト ネットワ-ク)을 사용하기 전에 자신이 사용하는 유무선 공유기가 VPN(Virtual Private Network,バ-チャル プライベ-ト ネットワ-ク)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192.168.0.1을 웹브라우저 주소란에 입력하고 나서 공유기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나서 제가 사용하는 ipTIME 104M 유무선 공유기 같은 경우에는 특수기능에 보면 VPN 서버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일단 자신이 사용하는 공유기가 지원하는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외부에 있는 네트워크에서 자신이 구축해놓은 VPN 서버로 접속하기 위해 간단하게 계정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먼저 간단하게 VPN 서버 설정에서 실행을 위해서 동작상태에서 실행을 눌러주고 그리고 나서 VPN에 부분에서 자신이 사용할 IP를 할당을 해주고 VPN 접속계정, VPN 접속 암호, IP 할당(192.168.0.1~192.168.254)중에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지 않은 IP를 할당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정을 저장하고 나오고 나서 자신이 VPN에 접속할 기기에 해당 부분을 입력을 해주면 VPN(Virtual Private Network,バ-チャル プライベ-ト ネットワ-ク)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도 VPN 설정이 가능하니 스마트폰에서 VPN이 필요하신 분들은 자신의 스마트폰 VPN 설정에서 자신이 방금 설정한 VPN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VPN 설정 관련해서는 환경설정, VPN 설정 위치는 스마트폰 메뉴얼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