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Qihoo 360 Internet Security 2013에 대해 간단하게 Sandbox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글을 적기 전에 Sandbox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andbox라는 것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면 유치원 또는 학교, 공원 같은 곳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생각이 날것입니다. 즉 어린이들이 Sandbox 안에서 마음껏 뛰어놀거나 모래성을 쌓으면서 노는 어린이가 다치지 않도록 하려는 일종의 안전장치입니다. 이를 컴퓨터에서는 이를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 마찬가 이조 일정한 보호 영역에서 프로그램을 동작을 시킴으로써 시스템으로 변조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일종의 보호 장치인 셈입니다. 이를 응용해서 기본적으로 Sandboxie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사용하기도 하고 조금도 발전을 하면 Vmware, VirtualBox등과 같은 프로그램들이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서 보안 프로그램에서도 해당 Sandbox 기술이 적용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modo같은 경우 키오스크(Kiosk), 그리고 어베스트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Qihoo 360 Internet Security 2013에서도 기본적으로 해당 Sandbox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Qihoo 360 Internet Security 2013을 실행을 시켜주면 오른쪽 아래에 보시면 Sandbox와 Cleaner가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Sandbox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Sandbox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특별히 설정을 할 것이 없지만, 설정 화면에서 Advanced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여기서 Add to Right Click menu"run File from Sandbox"를 선택을 해줍니다. 그러면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통해서 샌드박스를 실행을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Sandbox에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작동을 중지하려면 STOP를 눌러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지우고 싶으면 Remove 그리고 Sandbox 영역을 지우고 싶으면 Clear를 눌러주면 끝입니다.

해당 프로그램 상단에 녹색 창에 Protected by 360이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어서 실제로 실행되는 영역구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또 다른 하는 Sandboxie로 실행한 화면입니다. 더욱더 이해를 쉽게 하려고 다음플레이어를 통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보시면 1번~3번까지 번호가 부여돼 있는데 여기서 1번은 간단하게 실제로 호스트 영역에서 실행을 시켰을 때 화면 2번은 Qihoo 360 Internet Security 2013 Sandbox 기능을 활용해서 실행했으면 그리고 3번은 Snadboxie를 통해서 실행을 시켰을 경우입니다. 보시면 확실히 구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3번에 걸쳐서 Qihoo 360 Internet Security 2013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느끼는 것은 가볍다는 것입니다. 다만, 다른 안티바이러스프로그램(백신프로그램)와 달리 개인적으로 못 찾아 수도 있지만, 도움말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이것이 개인적으로 느끼는 단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