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누구나 쉽게 사용을 할 수 있는 장치 중 하나가 바로 USB일 것입니다. 특히 USB 메모리는 누구나 쉽게 휴대를 할 수가 있지만, 한편으로 단점이 바로 쓰기 방지 기능이 없다는 것입니다. SD card(SD 카드) 같은 경우에는 쓰기 방지 기능을 위한 Lock 기능이 있어서 간단하게 사용자가 SD카드에서 Lock 방향으로 살짝 내려주면 Lock 기능이 적용되어서 읽기기능은 되지만 쓰기 기능이 동작하지 않아서 SD카드에 있는 내용을 삭제, 복사를 할 수가 없습니다. 단 SD카드에서 컴퓨터로는 복사기능은 작동은 하고 컴퓨터에서 SD카드로 복사가 안 된다는 뜻입니다. 이런 편리함 속에도 이런저런 컴퓨터로 작업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악성코드가 감염되어서 자신도 모르게 개인정보 유출 등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USB WriteProtector는 간단하게 휴대할 수 있게 구성이 된 포터블 프로그램으로써 간단하게 압축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해제하고 실행을 시켜주어서 단순히 USB 잠금 On, OFF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일단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내려받기하고 압축을 해제하고 나서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켜주면 처음에는 영어로 나오지만, 한국어는 지원하고 있어서 간단하게 언어변경을 해주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USB WriteProtector

그리고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ON, OFF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정을 변경을 해주고 난 후 적용이 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USB WriteProtector를 통해서 USB 메모리에 대해서 쓰기 기능은 제한될 것입니다. 일단 사용자가 간단하게 USB 메모리 카드 등 USB 저장매체로부터 쓰기 금지가 되기 때문에 USB를 통한 악성코드 감염에 대한 부분은 어느 정도 줄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만약 다른 컴퓨터에 USB를 사용하는 경우에 대비해서 USB 메모리에다가 압축을 해제하고 해당 설정을 해주고 다니면 USB를 사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고 지난 시간에 적은 USB 백신프로그램 등도 함께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