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Google Chrome(구글 크롬)에서 웹 페이지를 PDF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우저를 통해서 인터넷을 하다 보면 PDF로 저장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PDF를 저장하면 필요할 때마다 웹 페이지에 액세스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해당 컴퓨터 나 다른 장치를 통해 원격 프리젠 테이션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PDF로 저장하면 페이지를 여러 사람과 공유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 Chrome(구글 크롬)에서 웹 페이지를 PDF로 저장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Google Chrome(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시작하고 PDF로 저장하려는 브라우저로 이동합니다.

Google Chrome(구글 크롬) 웹 페이지를 PDF로 저장하는 방법Google Chrome(구글 크롬) 웹 페이지를 PDF로 저장하는 방법

그런 다음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옵션 (줄임표) 단추를 클릭합니다. 아래로 스크롤 하여 메뉴에서 인쇄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PDF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PDF의 방향을 세로에서 가로 모드로 변경하도록 선택할 수도 있으며 또한 전체 페이지를 PDF로 인쇄하지 않으려는 경우 저장하려는 페이지 범위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가 화면에 나타나며 그런 다음 컴퓨터에 문서를 저장하려는 위치로 이동하여 이름을 지정한 다음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PDF로 브라우저에서 자신이 원하는 웹 페이지를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PDF로 저장하고 싶은 상황에 해당 부분을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