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GPS를 사용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GPS를 항상 ON 상태입니다. 스마트폰을 분실 시 휴대폰을 찾기 위한 목적이 있어서입니다. 그리고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오차범위가 심하게 날 때가 있습니다. 아마도 GPS status를 사용하면 GPS 오차를 어느 정도 줄일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후 실행을 명령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한국어는 지원하기 때문에 그다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보시면 현재 측정이 되는 위도 경도들을 볼 수가 있으면

그리고 나서 스마트폰 환경설정에서 무선 네트워크 사용, GPS 도우미 사용, 그리고 GPS status를 설치 후 지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오차가 50m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정과 해당 GPS status를 함께 사용한다면 스마트폰 GPS 사용 시 오차 범위를 줄일 수가 있고 나름 지도 같은 것을 검색할 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수신이 되는 위성수도 보일 것입니다. 물론 캠핑 시 나침판 대용으로도 좋은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일단 2번째 사진이 제가 스마트폰 환경설정에서 무선 네트워크, GPS 도우미를 사용을 중지시키고 한번 측정해 보았습니다. 일단 오차가 500m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