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갤럭시 스마트폰 문자 예약 발송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문자메시지(SMS)라고 하는 것은 SMS(Short Message Service)의 약자입니다. 2000년 이후부터는 장점 때문에 많이 사용이 되기 시작을 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음성통화보다 요금이 저렴하다(건당 20~30원). 무료문자 요금제를 쓸 때 정해진 양을 무료로 쓸 수 있다.
수업 중 지하철, 회사 회의 등 음성통화가 곤란할 때 조용히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음
여러 사람에게 같은 내용을 전달해야 할 경우에 사용할 수가 있으며 특히 예비군 훈련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음성통화보다 훨씬 간단하고 저렴하다.
설날, 추석, 연말 등 특정 시기에 인맥을 관리할 때 단체문자를 한방에 돌리면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통화할 정도로 친하지는 않은데 관계는 유지하고 싶은 사람과 연락할 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MMS를 대체할 수 있는 카카오톡의 등장 이후 가격이 비싼 MMS는 보다는 카카오톡이 더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기 때문이지만 그래도 문자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만, 대출광고는 물론이고 음란 사이트, 도박사이트 등의 광고 문자가 오는 것이 짜증이 나며 그리고 만약 다음과 같은 고통을 당했으면 대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수신자는 광고, 욕설이나 음란 문자 메시지를 받았을 때 이를 저장하고 자신이 이용하는 이동통신사 지점에 신고하면 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문자 예약 발송 방법갤럭시 스마트폰 문자 예약 발송 방법

자신이 가입자라는 것을 확인하면 이통사에서 발신자를 추적해 줍니다. 이때 욕설, 음란, 협박 등의 문자는 반드시 스마트폰에 저장해야 하며 그래야 피해 사실을 입증할 수 있고 추후 증거로 제출할 수 있으며 그리고 가장 쉬운 방법은 경찰 수사 의뢰이지만 해당 방법은 수신자가 직접 찾아나서는 것보다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즉 자신이 번호를 확인하고 법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휴대폰 번호를 다른 사람 것으로 바꿔치기해서 보냈더라도 이동통신사에서는 추적 때에는 원 발신자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문자 예약 발송 날짜 및 시간 설정갤럭시 스마트폰 문자 예약 발송 날짜 및 시간 설정

또 인터넷에서 휴대전화로 메시지를 보내는 웹투폰 방식이더라도 원 발송자를 알 수 있습니다. 일단 다시 돌아와서 갤럭시 스마트폰 문자 예약 발송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스마트폰 환경은 갤럭시 S9 안드로이드: 파이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일단 대부분 파이 운영체제에서 비슷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마다 방식은 다르겠지만 그래도 비슷할 것입니다.
먼저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가 있게 먼저 문자 앱을 열어주고 나서 문자를 보낼 분들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운 메시지 대화창 즉 문자 보내기를 눌러주고 나서 받는 분의 이름을 연락처나 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문자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왼쪽에 있는 작은 화살표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메뉴들이 있는데 여기서 네모모양이 있는 것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메뉴들을 볼 수가 있는데 빠른 답장 문구, 메시지 예약,제목,손글씨,이미지,동영상,오디오,연락처,캘린더,음성녹음 이 보일 것인데 메시지 예약을 눌러줍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문자 예약 발송 편집 및 삭제갤럭시 스마트폰 문자 예약 발송 편집 및 삭제

그리고 달력이 나오고 시간이 나올 것인데 기본적으로 6분 이하가 되면 안 됩니다. 만약 6분 이하인 상태에서 한다고 하면 현재 시간을 기준으로 6분 이후의 시간을 선택하세요. 라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고 문자를 발송하면 됩니다. 만약 수정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예약된 메시지를 수정하거나 삭제를 하고 싶으면 문자에서 보면 시간 아이콘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예약 메시지 관리를 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지금 보내기, 삭제, 편집이 보이는데 편집을 눌러서 문자를 수정하거나 시간을 조절할 수가 있으며 그리고 만약 삭제를 하고 싶으면 삭제를 눌러주면 됩니다. 일단 갤럭시 S10 시리즈등에서도 비슷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으면 다른 갤럭시 버전도 비슷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