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 크롬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는 명령어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구글 크롬은 구글에서 만들어서 무료로 배포하는 브라우저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구글 크롬에서 제공을 하는 기본설정으로 사용해도 되지만 구글 크롬을 사용을 하고 계시거나 파이어폭스 같은 경우에는 미세한 조정을 통해서 사용자가 보안을 강화할 수가 있고 베타 기능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새로운 기능을 활성화할 수가 있습니다. 보안 관련 기능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는 수백 가지 설정을 통해 브라우저를 미세 조정할 수 있으며 인터페이스의 그래픽 메뉴 버튼과 링크를 통해 수행할 수 있지만, Chrome 명령을 사용하면 실제로 작업을 수행하고 브라우저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습니다.
Chrome의 주소 표시 줄 즉 Omnibox 라고도 부릅니다. 해당 부분에 명령어를 통해서 브라우저 메뉴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설정에 대한 바로 가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방법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는 고급 옵션에 접근할 수가 있으며 다음은 가장 유용한 Chrome 명령과 이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물론 해당 기능을 실행했을 때는 고급 사용자가 아니면 그냥 기본적인 기능을 사용하시면 합니다.
chrome://settings/searchEngines: 검색 엔진 팝업 인터페이스를 열어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 엔진을 변경하고 개별 검색 문자열을 편집 가능하면 현재 설치된 엔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chrome://settings/clearBrowserData: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대화 상자를 여는 역할을 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다운로드 기록, 캐시,쿠키, 저장된 비밀번호, 기타 인터넷 사용 정보 및 보호된 콘텐츠에 대한 라이센스를 모두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chrome://settings/autofill: 자동 완성 목적으로 현재 Chrome에 저장된 모든 주소 및 신용 카드를 표시하는 자동 완성 설정 팝업 창을 여는 기능을 합니다. 해당 인터페이스 내에서 기존 자동 완성 데이터를 보거나 편집 또는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 항목을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chrome://downloads: 로그의 각 파일과 관련된 아이콘, 파일 이름 및 URL이 포함된 구글 크롬의 다운로드 기록을 표시하며 각 파일 옆에는 다운로드 목록에서 항목을 삭제하고 파일이 있는 폴더를 여는 링크가 있습니다.
chrome://extensions: 이름, 아이콘, 크기, 버전 번호 및 각각에 대한 권한 데이터를 포함하여 현재 설치된 모든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표시하며 브라우저가 시크릿 모드에있는 동안 확장 프로그램을 켜고 끌 수 있으며 Chrome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실행할지를 제어를 할 수가 있습니다.
chrome://bookmarks: 북마크 관리자를 열고 폴더와 제목별로 저장된 모든 웹 페이지를 표시하며 해당 화면에서 책갈피를 추가, 편집 또는 제거하고 HTML 파일을 통해 책갈피를 가져오고 내보낼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는 명령어 사용방법구글 크롬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는 명령어 사용방법

chrome://history: 검색 기록을 날짜별로 분류하고 화면을 통해 검색할 수 있으며 해당 로그에서 개별 항목을 제거하고 브라우징 데이터 지우기 인터페이스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chrome://memory: 확장 프로그램, 탭, 플러그인 및 기타 관련 프로세스로 분류된 Chrome에 대한 비공개 및 비례 메모리 측정 항목을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chrome://dns : DNS 확인이 수행되어 페이지로드 프로세스가 느려질 수 있으며 DNS 프리 페칭은 포함된 링크를 미리 확인하여 결국 클릭할 때 작업 속도가 빨라지며 해당 Chrome 명령은 호스트 이름, 페이지로드 횟수 및 마지막 해결 시간을 포함한 프리 페치 정보를 표시합니다.
chrome://chrome: 브라우저의 버전 정보와 Chrome OS의 펌웨어 및 플랫폼 세부 정보를 표시하며 해당 Google Chrome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chrome://crashes:브라우저의 최근 충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표시하며 해당 명령은 Chrome에서 충돌보고를 사용하도록 설정 한 경우에만 예상대로 작동하며 개인 정보 보호 설정을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chrome://flash: 플러그인 버전, 셰이더 및 렌더러 데이터를 포함하여 Chrome에서 사용 중인 현재 Adobe Flash 설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표시하는 명령어입니다.
chrome://gpu: 드라이버 사양, 하드웨어 가속 데이터 및 Google Chrome에서 감지 한 충돌 및 기타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시스템의 그래픽 카드 및 설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chrome://histograms:구글크롬 을 시작한 시점부터 최신 페이지로드까지 누적된 브라우저 통계에 대한 수십 가지 심층 시각적 해석을 표시하는 명령어입니다.
chrome://network: (Google Chrome OS만 해당합니다.)현재 연결된 네트워크와 안의 범위에 있는 네트워크 및 이전 세션에서 가장 많이 액세스 한 네트워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chrome://system: 운영 체제, BIOS 및 다양한 하드웨어 구성 요소에 대한 세부 정보를 포함한 포괄적인 시스템 진단 데이터를 표시하며 사용 가능한 데이터양은 특정 운영 체제에 따라 달라집니다.
chrome://thumbnails:사용 가능한 경우 축소판 미리보기 이미지와 가장 많이 방문한 웹 사이트의 URL을 표시하는 명령어입니다.
chrome://flags: 플랫폼에 따라 수십 가지 실험 기능을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으며 각 기능 세트에는 간단한 설명과 기능을 켜고 끄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고 여기서 핵심 단어는 실험적이며 고급 사용자 즉 컴퓨터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 아니며 새로운 기능에 대해 미리 사용을 하고 싶은 분들만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chrome://net-internals: Chrome에서 캡처 한 모든 네트워킹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보고 모든 관련 데이터를 파일로 내보낼 수 있는 명령어입니다.
chrome://quota-internals:각 개별 사이트가 브라우저의 캐시에서 차지하는 양을 포함하여 Chrome에 할당되고 현재 사용 중인 디스크 공간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는 명령어입니다.
chrome://voicesearch: 구글 크롬 언어 설정, 마이크 상태 등 크롬의 음성 검색 기능에 대한 현재 세부 정보를 표시하는 명령어입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해당 명령어를 이용해서 자신만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크롬에서 사용을 할 수가 있는 명령어를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