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윈도우 10) 비행기 모드가 자동으로 켜지는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 모드(Airplane Mode)라는것은 노트북 또는 컴퓨터, 스마트폰이 해당 기능을 사용했을 때 비행기가 되는 것이 아니고 비행기 탑승 시 사용하는 모드입니다. 해당 비행기 모드는 전자기기의 통신을 차단하는 기능이며 비행기 모드를 사용을 하며 셀룰러 통신(3G, 4G, 5G 등), Wi-Fi, Bluetooth(블루투스) 등의 모든 무선 통신을 쓸 수 없게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Windows 8(윈도우 8) 이상 탑재 노트북 등의 통신 기기에 사용할 수가 있는 기능입니다. 만들어진 이유는 1960~1970년대 미국 FAA에서는 휴대용 라디오나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전파가 전파를 사용하는 항공기의 통신장비나 항법 장비에 간섭을 일으키지 않을까 걱정하게 되고

그렇다고 모든 종류의 전자장비를 전부 테스트하고 항공안전에 영향이 있다. 없다는 시험결과와 증명서를 발부하기에는 FAA의 행정력과 시간 낭비가 막대하고 결국 행정편의를 위해 이착륙 때에는 모든 전자기기를 끄라고 하자라고 결정하게 되고 FAA가 이렇게 하라고 하니까 미국에 취항하는 전 세계 항공사들도 전부 이 규정을 따라 해야 하고 결국 세계 곳곳에서 적용되게 되었고 그리고 시간이 흘러서 2000년대가 되어서 스마트폰이 등장하자 핸드폰에서 들어가고 나오는 전파만 차단하는 비행기 모드가 적용이 되기 시작을 하기 시작을 했고 2013년대에는 더는 스마트폰 따위로 항공기계기가 영향받지 않는다는 것이 거의 확실해지자 FAA는 규제를 풀어졌고

이제는 비행기 안에서 전화나 인터넷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는 중이지만 다만 요금은 비싼 편이며 그러나 이때까지 해왔기 때문에 비행기 타시는 승객분들에게 비행기 모드를 켜 달라고 요구하는 항공사들도 많이 있고 특히 이런 규제가 원래 어떻게 시작했는지 모르면서 일단 따라 하고 본 국가들에서는 한국, 중국에서는 그냥 계속하며
현재는 배터리를 생각해 비행기가 날아오르면 비행기 모드를 켜 준다고 볼 수 있으며 예를 들어서 스마트폰이 기지국을 찾느라 열심히 탐색을 하고 그로 말미암아 발생을 하는 배터리를 소모가 심하기 때문입니다. 기지국은 몇천 피트 아래, 몇백 km 바다 건너 있기 때문에 통신이 될 수가 없으면 스마트폰이 기지국 찾아 헤매지 않도록 그냥 중지시켜주는 것이 좋으며 사용 방법은 안드로이드: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고 비행기 탑승 모드를 누르거나 상단 바를 내리고 켜면 됩니다.

Windows 10(윈도우 10) 비행기 모드가 자동으로 켜지는 문제 해결 방법Windows 10(윈도우 10) 비행기 모드가 자동으로 켜지는 문제 해결 방법

윈도우
데스크톱, 태블릿 PC, 노트북 : 설정->네트워크 및 인터넷->비행기 모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태블릿이면 오른쪽 테두리에서 화면 안쪽으로 밀어서 나오는 알림 센터에서 원터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Windows 7 이하: 전원을 끄거나, 장치 관리자에서 Wi-Fi, 블루투스 하드웨어를 찾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모바일: 상단 바를 내려서 알림 센터를 연 다음 확장->비행기 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윈도우 10 에서 이런 상황이 자주 일어나지 않지만, 가끔 비행기모드가 계속 켜져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네트워크 드라이버 오류, 타사 충돌 등으로 말미암아 발생할 수 있으며 다른 오류는 비행기 모드가 자동으로 깜박이거나 비행기 모드 옵션을 토글 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Windows 10에서 이 비행기 모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드라이버의 전원 관리 설정을 구성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를 사용
롤백, 재설치 또는 네트워크 드라이버 업데이트
클린 부팅 상태에서 문제를 해결
1. 드라이버의 전원 관리 설정 구성
장치 관리자를 열어줍니다. 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해줍니다.
WiFi 하드웨어 항목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여 속성을 선택합니다. 전원 관리 탭으로 이동하여 컴퓨터의 전원 절약을 위해 장치를 끌 수 있음 부분이 허용돼 있으면 해당 부분을 선택 취소해줍니다.
2. 네트워크 문제 해결 도구 사용
네트워크 어댑터 설정 문제로 말미암아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네트워크 어댑터 문제 해결사를 사용하여 오류를 해결하면 됩니다.
제어판->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문제해결->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해서 해결해줍니다.
3. 네트워크 드라이버 롤백, 재설치 또는 업데이트
장치 관리자
장치 관리자 내부의 네트워크 어댑터 섹션에 나열된 드라이버가 원인 일 수 있을 수가 있습니다. 메인보드의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할 수 있으며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였으면 롤백할 수가 있으며 그렇지 않았으면 이러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4.클린 부팅 상태에서 문제 해결
클린 부팅을 수행하여 수동으로 추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클린 부팅은 최소한의 드라이버와 시작 프로그램으로 시스템을 시작하며 클린 부팅으로 컴퓨터를 시작하면 컴퓨터는 미리 선택된 최소 드라이버 세트와 시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시작하며 컴퓨터는 최소 드라이버로 시작하기 때문에 일부 프로그램이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클린 부팅 문제 해결을 수행하려면 한 번에 하나의 프로세스를 비활성화하거나 활성화한 다음 각 작업 후에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하며 문제가 해결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