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일본 애니메이션인 일하는 세포(はたらく細胞,Cells at Work)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장르: 과학만화, 작가: 시미즈 아카네(清水 茜)입니다.일단 해당 만화 그리고 애니메이션은 인간인 우리 몸 내부에 생기는 각종 현상을 처리하는 세포들을 의인화하여 만든 만화이며 기본적으론 옴니버스적인 면이 강하고 체내반응과 세포가 하는 일들을 보여주는 것 때문에 아마도 학생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다만, 피가 튀기는 장면이 있기 때문에 한 15세 이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2018년 7월 기준으로 일본에서는 5권 국내에서는 5권까지 발매되었습니다.

일단 해당 만화는 원작자인 시미즈 아카네의 첫 연재 작품으로 만화전문학교에 다니던 도중 졸업작품 구상으로 고민하고 있었는데 그때 자신의 여동생이 세포 이름을 쉽게 외우려고 의인화해서 그렸다면서 보여준 것에서부터 아이디어가 떠올랐라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총화수는 수 13화로 구성이 돼 있으며 국내심의등급은 15세 이상 시청가 입니다.
오프링 곡은 주제가 OP: 미션 건강 제일! ED: CheerS입니다.

에피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1화: 肺炎球菌(폐렴구균)
제2화:すり傷(생채기)
제3화:インフルエンザ(인플루엔자)
제4화: 食中毒(식중독)
제5화:スギ花粉アレルギー(삼나무꽃가루 알레르기)
제6화: 赤芽球と骨髄球(적아구와골수구)
제7화:がん細胞(암세포)
제8화: 血液循環(혈액순환)
제9화: 胸腺細胞(흉선 세포)
제10화:黄色ブドウ球菌(황색포도)
제11화: 熱中症(열사병)
12화: 出血性ショック(前編) 출혈성 쇼크(전편),
제13화: 出血性ショック(後便)출혈성쇼크(후편)로 구성이 돼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애니메이션은 애니메이션 7화 방영 후 미국에서 활동 중인 현역 암 연구의가 내용이 정확하면서도 재미있어서 추천했다고 합니다.

관련 트위터

관련 유튜브

그리고 해당 애니메이션은 유튜브의 한 현직의사구독자들 때문에 해당 일하는 세포 애니메이션 논평을 했는데, 상당한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애니메이션일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